경제 · 금융 보험

KDB생명,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안양수(오른쪽) KDB생명 사장이 지난 11일 서울 용산구 KDB생명타워에서 송승재 라이프시맨틱스 대표와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DB생명

KDB생명은 지난 11일 서울 용산구 KDB생명타워에서 건강관리 솔루션 제공 업체인 라이프시맨틱스와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알 밝혔다.


라이프시맨틱스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하는 ‘맞춤형 건강관리 시스템 개발 사업’의 주관 사업자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건강보험공단의 빅데이터와 개인의 병원 진료 기록을 분석해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개발중이다.

관련기사



KDB생명은 이번 협약을 통해 KDB다이렉트보험 고객에게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제공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자녀의 건강상태를 지속적으로 추적 관리하는 영유아 개인건강기록 서비스, 개인 병력과 연계한 의학 정보 제공 서비스 등의 제공을 검토하고 있다.

KDB생명 관계자는 “인터넷 생명보험 시장 점유율 1위인 KDB다이렉트보험이 인터넷 보험 시장의 저변을 확대하고자 이러한 시도를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KDB생명은 내달 초 KDB다이렉트보험 모바일 홈페이지를 개설할 예정이다.


양철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