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2014 중소기업혁신대상] ㈜이앤티, 유기농 비료 Q마크 인증 … 업계 유일

충남 논산시에 있는 이앤티 본사 모습. /사진제공=이앤티

고명호 대표

에코바이오 생명공학을 응용해 친환경비료와 기능성사료를 생산하는 (주)이앤티)은 기술집약형 강소기업이다. 특히 이 회사는 지난 2008년과 2012년에 이어 올해에도 본사 주최 중소기업혁신대상에 선정되는 기쁨을 만끽했다.


1989년 설립 이후 연구기반의 기업을 모토로 축산농가의 수익창출에 기여해온 이앤티는 크게 사료제품과 비료제품 2개 부문의 사업영역을 영위하고 있다. 사료부문에서는 기능성첨가제, 향·감미제, 유기산제, 효소산제, 생균제, 아미노산제, 비타민제, 미네랄제, 단미원료, 섬유질 사료 등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가축의 질병을 예방하고 축산농가의 수익증진에 기여하며 회사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담당해 왔다.

관련기사



또 단일공장으로 전국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최신설비를 보유한 친환경 유기농 비료 부문은 업계 유일의 Q마크 인증을 획득한 제품군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기존 OEM방식 위주에서 웰빙사랑, 웰빙골드, 웰빙플러스, 옥토사랑 등 자체 브랜드 강화를 통해 사업영역 확대에 매진하고 있다.

대표상품인 웰빙사랑은 식물의 발육성장 촉진 기능을 나타내는 자체개발한 특수성분이 함유된 고품질의 순수한 100% 박만으로 제조된 친환경 유기농자재 인증제품이다. 유기물 70% 이상을 함유한 웰빙사랑은 유기태 질소, 인산, 가리 함량이 높아 비료효과가 생육초기부터 후기까지 지속돼 작물의 생육성장 효과가 고르게 나타난다. 무엇보다 유기물대 질소비가 14~15로 낮아 미생물활성을 촉진시켜 토양개량 효과가 뛰어나며 토양 내 양이온치환능력을 상승시키는 효과도 있다.

"자연과 하나되는 자연친화적 농·축산업에 몸담고 있다는 직원들의 긍지와 끊임없는 노력 덕분에 창사 이래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할 수 있었다"는 고 대표는 "자연과 하나되는 늘 푸른 삶을 제공하고자 하는 벤처기업의 정신을 잊지 않고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