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2015 분양시장 대전망] 롯데건설,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

21개 평면 구성, 수요자 맞춤 선택

단지 내 수영장·야외골프장 갖춰

롯데건설이 경기 용인시 중동에 공급한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는 테라스하우스부터 펜트하우스까지 무려 21개에 달하는 다양한 평면을 도입해 수요자의 선택폭을 넓혔다.


롯데건설은 경기도 용인시 중동 650 일대에 위치한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를 분양하고 있다.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는 지하 3층~지상 40층 26개동 2,770가구로 구성된다. 2개 블록 중 1블록은 17개동 1,902가구, 2블록은 9개동 868가구다. 이 단지는 이 지역 아파트 대다수가 대형 위주인 것과 달리 중형이 다수를 차지하는 게 특징이다. 84·99㎡(이하 전용면적)가 총 1,878가구로 전체 가구 수의 68%를 차지한다.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는 무려 21개에 달하는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됐다. 같은 단지, 같은 주택형이라도 방의 개수(84㎡ A·C는 방 4개)나 공간 배치가 달라 수요자의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단지 중심부의 랜드마크 4개 동에는 지형적 특성을 살려 아래층 옥상을 정원으로 활용하는 테라스하우스를 도입해 고품격 입면 디자인을 연출했다. 각 동의 최상층은 펜트하우스로 설계해 고급 주거를 원하는 이들에게 선택지를 제공했다.

관련기사



커뮤니티 시설에도 공을 들였다. 수도권에서는 처음으로 야외골프장과 수영장을 동시에 갖춘 단지라는 평가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단지에 조성되는 소규모 실내 골프연습장과 달리 30~50m 규모의 6홀 미니형 파3 골프장과 클럽하우스를 갖추고 있다. 6m에 달하는 18개 타석 연습장과 20m 롱퍼팅그린·스크린골프·피칭룸을 갖춘 대규모 실내골프연습장도 있다. 아울러 길이 25m 레인 4개를 갖춘 실내수영장과 800여㎡ 규모의 대형 휘트니스센터도 지었다. 또 게스트하우스와 개인 작업 및 동호회 활동이 가능한 스튜디오, 200석 규모의 대형 독서실과 북카페도 조성했다. 단지 내 상가에는 국내 정상급 영어교육기관인 삼육어학원(SDA)이 입점해 현재 입주민에게 우선 등록권, 수강료 할인 등의 혜택을 준다.

단지 내에서 녹지와 자연환경도 즐길 수 있다. 주차장을 모두 지하화해 단지 중심에는 축구장 1.5배 크기의 중앙공원을 조성했고 2.5㎞ 길이의 순환산책로, 1㎞의 자전거길도 갖췄다. 또 친환경 자연체험 학습장과 생태연못가든, 과수원과 원두막 등의 시설도 구비했다.

관리비를 절감하는 에너지 기술도 대거 적용됐다. 이 단지에는 롯데건설이 국내 최초로 개발해 특허권을 취득한 '공동주택용 마이크로 수력발전 시스템'을 아파트 최초로 설치했다. 매달 전체 단지 기준으로 2,520㎾의 전력을 생산해 단지 내 부대시설에 사용, 관리비 절감 효과를 낸다. 또 단지 내 부대시설에 여러 친환경·신재생 에너지 기술을 도입해 공용공간의 유지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아울러 냉난방 성능이 우수한 유리창과 단열재를 사용하고 주방 빌트인 가전용 대기전력 차단스위치, 일괄 가스·조명 차단스위치 등 에너지 절약기술을 적용했다.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주차장 설계에도 배려를 가미했다. 주차장의 폭을 기존 2.3m보다 10㎝ 넓혀 주차 편리성을 높였고 지하 1층 동출입구 앞쪽에 여성주차구획도 따로 마련했다.

이 단지는 분당~동백간 도로가 가까워 분당까지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용인경전철 어정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에 분당선 연장선 및 신분당선이 개통해 서울 접근성이 더욱 좋아졌다. (031)274-0570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