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건설은 경기도 용인시 중동 650 일대에 위치한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를 분양하고 있다.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는 지하 3층~지상 40층 26개동 2,770가구로 구성된다. 2개 블록 중 1블록은 17개동 1,902가구, 2블록은 9개동 868가구다. 이 단지는 이 지역 아파트 대다수가 대형 위주인 것과 달리 중형이 다수를 차지하는 게 특징이다. 84·99㎡(이하 전용면적)가 총 1,878가구로 전체 가구 수의 68%를 차지한다.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는 무려 21개에 달하는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됐다. 같은 단지, 같은 주택형이라도 방의 개수(84㎡ A·C는 방 4개)나 공간 배치가 달라 수요자의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단지 중심부의 랜드마크 4개 동에는 지형적 특성을 살려 아래층 옥상을 정원으로 활용하는 테라스하우스를 도입해 고품격 입면 디자인을 연출했다. 각 동의 최상층은 펜트하우스로 설계해 고급 주거를 원하는 이들에게 선택지를 제공했다.
커뮤니티 시설에도 공을 들였다. 수도권에서는 처음으로 야외골프장과 수영장을 동시에 갖춘 단지라는 평가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단지에 조성되는 소규모 실내 골프연습장과 달리 30~50m 규모의 6홀 미니형 파3 골프장과 클럽하우스를 갖추고 있다. 6m에 달하는 18개 타석 연습장과 20m 롱퍼팅그린·스크린골프·피칭룸을 갖춘 대규모 실내골프연습장도 있다. 아울러 길이 25m 레인 4개를 갖춘 실내수영장과 800여㎡ 규모의 대형 휘트니스센터도 지었다. 또 게스트하우스와 개인 작업 및 동호회 활동이 가능한 스튜디오, 200석 규모의 대형 독서실과 북카페도 조성했다. 단지 내 상가에는 국내 정상급 영어교육기관인 삼육어학원(SDA)이 입점해 현재 입주민에게 우선 등록권, 수강료 할인 등의 혜택을 준다.
단지 내에서 녹지와 자연환경도 즐길 수 있다. 주차장을 모두 지하화해 단지 중심에는 축구장 1.5배 크기의 중앙공원을 조성했고 2.5㎞ 길이의 순환산책로, 1㎞의 자전거길도 갖췄다. 또 친환경 자연체험 학습장과 생태연못가든, 과수원과 원두막 등의 시설도 구비했다.
관리비를 절감하는 에너지 기술도 대거 적용됐다. 이 단지에는 롯데건설이 국내 최초로 개발해 특허권을 취득한 '공동주택용 마이크로 수력발전 시스템'을 아파트 최초로 설치했다. 매달 전체 단지 기준으로 2,520㎾의 전력을 생산해 단지 내 부대시설에 사용, 관리비 절감 효과를 낸다. 또 단지 내 부대시설에 여러 친환경·신재생 에너지 기술을 도입해 공용공간의 유지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아울러 냉난방 성능이 우수한 유리창과 단열재를 사용하고 주방 빌트인 가전용 대기전력 차단스위치, 일괄 가스·조명 차단스위치 등 에너지 절약기술을 적용했다.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주차장 설계에도 배려를 가미했다. 주차장의 폭을 기존 2.3m보다 10㎝ 넓혀 주차 편리성을 높였고 지하 1층 동출입구 앞쪽에 여성주차구획도 따로 마련했다.
이 단지는 분당~동백간 도로가 가까워 분당까지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용인경전철 어정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에 분당선 연장선 및 신분당선이 개통해 서울 접근성이 더욱 좋아졌다. (031)274-05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