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이지웰가족복지재단, '아삭아삭 김장나눔' 봉사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페어가 운영하는 이지웰가족복지재단은 지난 15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기쁜우리복지관에서 ‘아삭아삭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나눔활동은 ‘한지붕多가족 봉사데이’ 11월 프로그램으로 주말을 활용해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이웃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기획됐다. 11월 봉사데이는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가족단위로 신청을 받아 약 60명을 모집했으며, 이 외에도 재단 및 이지웰페어 임직원 50명 등 총 110여명의 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김치담그는 팀, 배추와 무 등 재료를 전달하는 팀으로 역할을 나눠 김장을 진행했으며, 부모들과 함께 봉사에 참가한 아이들도 고사리 손으로 힘을 보탰다.


가족봉사단은 강서구 내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이 거주하는 500개 가정에 행복한 선물을 전달하기 위해 김장김치 4,000포기를 만들었다. 특히 이번 김장나눔 봉사에서는 기쁜우리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들도 함께 참여하는 것은 물론 가족봉사단을 위한 핸드벨 공연도 펼쳐 주위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나눔활동이 끝난 후 가족봉사단 중 4가족이 대표로 재가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김치를 직접 전달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손승아 이지웰페어 사회공헌실장은 “가족봉사단과 함께 정성스럽게 만든 김치가 힘든 겨울을 나야 하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가족끼리는 김장을 담그면서 이야기를 많이 나눌 수 있어 가족애도 더욱 깊어졌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재단 측은 다음 달 서울 저소득층 밀집지역에서 불우한 이웃들의 따스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연탄봉사를 펼칠 계획이다.

이지웰가족복지재단은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페어가 지난 2011년 5월 설립한 여성가족부 소관 비영리재단법인으로 가족 상담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 가족봉사 지원, 가족가치 확산을 위한 캠페인과 취약가족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