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타이어 제조업체인 켄다(KENDA)타이어는 ‘티어4’ 본격 시행과 승용차 및 경주용 타이어의 한국시장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지게차 타이어 켄다 K610 특별 프로모션’ 행사를 10월 말까지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국내 총판사인 ㈜에이텍에스앤에스에서 벌이는 이번 행사는 스키드로더, 굴삭기에 사용되는 타이어에 한해 진행된다.
지난해 초부터 ㈜에이텍에스엔에스를 통해 전국 유통을 시작한 켄다 K610 시리즈는 선진 유럽의 최신 라운드 스타일 디자인을 채택한 경제적인 고수명 타이어다. 라운드 스타일의 타이어는 일반형 타이어에 비해 접지력이 훨씬 높아지는 것은 물론 내구성과 승차감도 뛰어나다. 또한 다중 레이어 사이드월 적용으로 측면 보호역할을 강화함으로써 수명이 오래가도록 설계했다.
특히 3톤 이상 중대형 지게차에서 앞바퀴에 타이어 2개를 붙여서 사용하는 경우에도 K610 시리즈는 강점이다. 광폭으로 설계돼 타이어와 타이어 사이의 간격이 벌어지지 않아 돌이나 철근조각 등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함으로써 타이어 손상을 줄이고 수명이 길다.
대만에 본사를 두고 있는 켄다타이어는 중국내 경제특구지역인 상해소재 쿤산공장 등 4개 공장을 비롯해 대만, 베트남, 미국, 캐나다 등에서 생산법인을 운영 중인 다국적 기업이다. 켄다타이어는 자동차, 오토바이 등 모든 종류의 타이어를 생산하고 있으며, 지게차, 미니 로더, 오토바이, 자전거, ATV타이어 분야에서는 세계 최고 수준으로 인정받고 있다.
최근 국내에 런칭한 승용차 타이어 KR20과 KR20A는 자동차 경주의 일종인 드리프트 대회 동호인들로부터 인기몰이를 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친환경 승용차 타이어인 KR30, SUV와 경트럭용인 KR50도 함께 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