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2013년 전국소상공인대회 개최

중소기업청은 26일 서울 대치동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2013 전국소상공인대회’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전국소상공인대회는 소상공인 성공사례를 발굴하고, 공로자들을 포상함으로써 소상공인들의 자신감을 고취하고, 소상공업계의 화합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행사다. 올해에는 ‘활기찬 소상공인,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500여명의 소상공인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며 모범소상공인과 공로자에 대한 시상식과 더불어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 범소상공인 부문, 육성공로자 부문, 지원단체 부문 등 3개 부문 총 150명의 개인과 단체가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관련기사



대회가 열리는 국제회의장 옆 제3전시실에서는 우수 소상공인업체 전시ㆍ판매부스도 운영한다. 소상공인방송 ‘yesTV’ 출연업체, 소상공인 협업화 시범사업의 지원을 받는 협동조합 등 총 20개 업체가 참여한다.

또 26일부터 27일까지는 한국떡류식품가공협회가 주관하는 기능경진대회가, 28일부터 29일까지는 한국화원협회가 주관하는 기능경진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한정화 중기청장은 “골목상권이 살고 서민경제가 살기 위해서는 소상공인의 자발적인 노력이 중요하다”며 “이번 대회가 소상공인들의 경영혁신 의욕을 고취하고, 그 성과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경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