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주담과 Q&A]한스바이오메드, 전략적 신사업 현황은…

한스바이오메드가 임플란트 의료기기 업체인 신흥과 합성골 이식재의 주문자생산방식(OEM) 공급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한스바이오메드는 전략적 신사업인 합성골 분야와 함께 최근 확대되는 해외사업 추진현황 등에 대해 들어봤다.

Q. 신흥과 합성골 이식재에 대한 OEM 공급계약 체결했다. 기존 동종골 사업에서 합성골 사업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한다고 했는데, 합성골 사업을 앞으로 한스바이오메드의 전략적 신사업으로 볼 수 있나?


A. 그렇다. 기존에 동종골의 경우 오스템임플란트를 통해서 치과에 제품을 판매해 왔다. 합성골은 이번에 연구개발에 성공해 신흥을 통해 처음 판매를 하려는 것이다. 동종골과 합성골은 기본적으로 임플란트 시술 등에 사용되는 골 이식재다. 동종골은 사람의 뼈를 가지고 만든 것이고, 합성골은 합성물질로 만들어낸 것이란 차이가 있다. 기존에도 동종골과 합성골 시장으로 나뉘어 있었는데, 이번에 신흥과의 계약을 체결하면서 사업 영역을 넓히게 된 것이다.

(아래 질문에 대한 답은 서울경제가 만든 카카오페이지 상품 ‘주담과 Q&A’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구글 Play스토어에서 ‘카카오페이지’어플을 다운로드, 실행 시킨 뒤 ‘주담과 Q&A’ 검색. 문의:서울경제 디지털미디어부 02-724-2435,2436) 증권부 724-2465)


Q. 신흥과 체결한 OEM의 규모는? 그 외에 합성골 공급과 관련해 다른 업체와 협의 진행 중인 사항이 있나?

관련기사



Q. 9월 결산이다. 올해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23.6%가 늘었고, 매출액도 14.1% 증가했다. 실적 개선 배경은?

Q. 좋은 실적과 연이은 OEM 공급계약 체결 발표에도 주가는 약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별한 이슈가 있나?

Q. 주요제품의 해외공급도 늘고 있다. 해외사업 현황과 앞으로 전략은?

Q. 지난 27일 시설자금 조달 및 투자재원 확보 위해 46만9,500주(약 75억원) 처분한다고 공시했다.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인가?

Q. 최근 파트너스밴처캐피털이 경영참여 목적 한스바이오메드 지분 5%(75억원)를 보유 중이라고 공시했다. 전략적 투자를 받은 건가?


김종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