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바이오

[건강 단신] 한미약품 - 한국MSD 공동 판촉 外

한미약품 - 한국MSD 공동 판촉

한미약품은 한국MSD와 공동 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하고 각사가 선정한 12개 제품에 대해 공동 판촉에 나선다.


이번 계약에는 녹내장 치료제 코솝에스, 탈모 치료제 프로페시아, 고지혈증 치료제 이지트롤 등 MSD의 9개 제품과 안구건조 치료제 히알루미니, 발기부전 치료제 팔팔, 전립선비대증 치료제 탐수로이신 등 한미약품 3개 제품이 포함됐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이번처럼 쌍방향 협력 방식으로 파트너십을 구축한 것은 처음"이라고 밝혔다.

불면증 치료제 13개국 판권 확보


한국다케다제약은 일본 비타민 B 종합영양제 판매 1위인 '액티넘 이엑스플러스'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을 받았다.

관련기사



액티넘 이엑스플러스는 다케다제약이 1954년 최초로 발매한 비타민 B1 종합영양제인 아리나민과 주성분이 동일하다. 이 외에도 비타민 B6, B12, 비타민 E와 감마올리자놀을 배합해 혈액순환 개선 효과가 있다. 이 제품은 오십견과 요통, 어깨 결림을 포함한 관절통과 근육통, 신경통, 손발 저림, 눈의 피로 증상을 완화시켜준다.

액티넘 이엑스플러스 식약처 승인

일동제약은 최근 스페인 제약사 페레와 불면증 치료제 '로레디플론'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한국·중국 등 동아시아 13개국 판권을 확보했다.

로레디플론은 빠른 수면유도에 초점을 맞춘 기존 치료제와 달리 수면의 지속성을 도와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강점으로 현재 임상 2상을 앞두고 있으며 2018년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