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품업체 우대' 구매카드 출시
우리은행은 대기업의 2차 납품업체도 영업점장 전결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브리지(Bridge) 구매카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1차 납품업체가 이 카드를 신청하면 2차 납품업체는 별도의 신용조사나 담보 없이 영업점장 전결로 카드 사용한도를 부여받을 수 있다. 2차 납품업체의 한도는 주 계약업체(대기업)가 구매전용카드로 결제한 금액 중 1차 납품업체에 선지급된 금액을 뺀 잔액 범위 내에서 설정된다. 승인기간은 최장 180일이며 금리는 3일 현재 양도성예금증서(CD) 연동금리 기준으로 최저 7.99%까지 가능하다.
1차 납품업체가 이 카드를 이용할 경우 중소기업 간의 거래인 경우에 한해 결제일이 세금계산서 발행일로부터 60일 이내인 경우 최고 0.4%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SK와 제휴 '오일백 카드' 선봬
외환은행은 SK에너지와 제휴해 매달 최대 2만5,000원을 현금으로 되돌려주는 ‘예스 오일백(Yes OilBag) 카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카드를 SK주유소 등 OK캐쉬백 가맹점에서 사용하면 종전보다 최대 10배의 OK캐쉬백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대형 할인점 이용액과 이동통신요금은 5%의 포인트, 기타 일반 가맹점은 0.1~10%의 포인트를 쌓아준다. 적립된 포인트는 한 달 동안 SK주유소에서 10만원 이상 결제하면 최대 2만5,000원이 자동으로 통장에 입금된다.
'新모바일뱅킹 출시' 경품 행사
국민은행은 별도의 칩 없이 공인인증서를 기반으로 한 KB모바일뱅킹 출시를 기념해 4월 30일까지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동안 이 서비스에 가입하면 모바일뱅킹 이용에 따른 통신요금(월정액 800원)을 올 연말까지 면제해주며, 자금 거래 이체 실적이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54명에게 LCD TV, 노트북, 무료 통화권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