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이상품 어때요] NH농협은행 'N돌핀통장'

초·중·고교생 봉사활동 횟수 따라 0.1%P씩 우대이율


NH농협은행이 지난해 연말 출시한 'N돌핀통장'은 초·중·고교생 및 대학생들을 위한 상품이다. 10~20대 저축하는 습관을 기르고 봉사활동을 장려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 상품의 가입 대상은 만 6세부터 만 33세 이하 개인이다. 일별 잔액 100만원까지 연 1.5%의 기본이율이 적용되고 당행 펀드(적립식 또는 거치식)상품 보유 시에는 우대이율 0.5%포인트가 더해져 최고 연 2.0%의 이율을 받을 수 있다.


N돌핀적금은 봉사활동횟수에 따라 각 횟수에 0.1%포인트씩 최고 1.0%포인트의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N돌핀통장 보유 시 0.1%포인트, NH채움카드 사용 시 0.2%포인트, 주택청약(종합)저축 보유 시 0.3%포인트, 당행 최초고객인 경우 0.1%포인트 등 봉사활동 우대금리 외에도 추가로 최고 0.5%포인트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출시일 현재 1년제 N돌핀적금 기본금리는 2.5%이며 최고 우대금리 1.5%포인트 적용 시 연 4.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각종 수수료 우대혜택도 누릴 수 있다.

N돌핀통장은 스쿨뱅킹, 스마트뱅킹, NH채움카드 사용, 휴대폰요금 자동납부 등 두 가지 이상 거래를 월별로 충족하면 전자금융이체수수료 및 당행 자동화기기(자행이체, 현금인출)수수료를 월 10회 면제해준다. 타행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도 월 5회 면제가 가능하다. 아울러 환전수수료 역시 최대 80%까지 우대한다.

또 N돌핀통장·적금 상품에 가입한 학생들에게 금융생활 및 취업 등의 관심사를 교육하고 지도하는 '행복채움금융교실' 참여 기회가 제공되며,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을 한 학생에게는 은행장 명의 표창도 수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