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증권가소식] 하나UBS자산운용, ‘글로벌스마트리턴[채권-재간접형]’펀드 출시


하나UBS자산운용은 미국 하이일드와 시니어론 ETF에 투자하여 시장국면에 따라 투자비중을 조절하는 ‘하나UBS 글로벌 스마트 리턴 증권투자신탁 [채권-재간접형]’ 펀드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펀드는 단기 하이일드, 미국 하이일드와 더불어 금리 상승시기에 적합한 시니어론ETF에 주로 투자한다. 금리 상승ㆍ하락 국면, 크레딧 강세ㆍ약세 국면을 판단하고 해당 국면에서 수익이 기대되는 자산을 선택하고 투자 비중을 최종 결정한다.


금리 상승시에는 시니어론ETF 투자 비중을 늘려 기존 채권형펀드의 약점을 보완하고, 금리 하락 국면에서는 하이일드에 집중 투자하여 수익을 추구하는 구조다. 기존 채권형 펀드와 하이일드 펀드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신개념 투자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펀드의 또 다른 특징은 전세계적인 네트워크를 가진 UBS 글로벌 리서치의 정보력을 바탕으로 기술적 분석을 통해 시장국면을 판단하고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는 점이다. 세계적인 수준을 자랑하는 UBS 글로벌의 리서치를 활용하여 금리와 크레딧에 대한 정량적, 정성적 분석을 시행하고 이를 통해 최적의 투자 대안을 도출해 내는 것이 특징이다.

김종원 하나UBS자산운용 상품본부장은 “이번에 출시되는 하나UBS 글로벌 스마트 리턴은 이미 사모펀드로 여러 번 출시되었던 시니어론 펀드에서 한 단계 진화한 펀드”라며 “경기가 개선됨에 따라 금리 상승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현 상황에서 시니어론과 단기 하이일드, 그리고 높은 성장성을 기대할 수 있는 미국 하이일드에 투자한다면 안정적이고 꾸준한 수익을 추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상품은 8월 12일부터 하나은행, 외환은행, 하나대투증권 등을 통해서 판매를 시작한다. /

.


한동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