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증권사 지점서 엄선한 유망 종목 분석
■ 오후장 파워UP (오후 1시)
오후 장이 본격적으로 움직이는 1시. 정신없이 흘러간 오전장을 정리하고 남은 기회를 십분 활용해야 할 때다. 과연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서울경제TV의 '오후장 파워UP'이 주는 팁을 경청해 볼 만하다.
김보람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오후장 파워UP'은 현재 종목의 움직임과 오후장 공략주, 현 시장 이슈를 파악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유망 종목 발굴의 달인인 SEN플러스의 김형근 전문위원이 이끄는 '시장 중계석'에서는 오늘장 특징과 수급 분석, 그리고 집중해야 할 업종과 테마를 짚어준다. 이어 각 증권사 지점에 가장 문의가 많았던 종목과 지점에서 꼽은 유망주를 통해 수익도 쌓고 안목도 기르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방송에서는 특히 아이엠 투자증권 압구정 지점에서 엄선한 종목 이야기를 들어본다.
또 글로벌 이슈에 대한 전문가들의 혜안을 엿볼 수 있는 코너도 있다. 호전되는 미국 지표가 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중국의 3분기 GDP 전망, 추가 부양책 실시 가능성 등에 대해 우리투자증권 이지선 연구원이 분석해 준다. 그리고 현 시장을 대응해야 하는 개미투자들을 위해 고수의 전략도 알아본다. 아이엠 투자증권 압구정지점의 김동섭 이사가 이슈 분석 과 함께 앞으로의 투자 방향을 짚어준다.
이밖에 인포트투자자문의 정동웅 전문가는 입체적인 시장 분석과 함께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전략을 제시한다. 서울경제TV의 '오후장 파워UP' 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1시에 방송된다.
주식 지배자 될 수 있는 이론·실전기법 공개
■ 수익을 말하다-평택촌놈 정오영의 실전기법 29 (오후 10시)
주식을 공부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다면. 수익을 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런 주식 투자자들의 깊은 고민을 속 시원하게 해결해 주는 서울경제TV의 '수익을 말하다'가 안방을 찾아간다. 박미라 앵커가 진행하는 '수익을 말하다'에서는 평택촌놈 정오영 대표가 출연해 투자자들의 수익을 높여 주식의 지배자가 될 수 있는 이론과 실전기법을 공개한다.
이번 시간에는 이동평균선의 종류와 정의, 그리고 그에 따른 활용 방법을 알아본다. 단기 이동평균선과 장기 이동평균선까지, 정 대표만의 색다른 시각으로 이동평균선에 대해 분석해 보는 시간이다. 또 5일 이동평균선부터 480일 이동평균선까지 핵심포인트만 짚어줄 예정이다.
이밖에 정 대표의 보조지표에 대한 철학도 들어본다. 개인 투자자도 보조지표를 사용하지 않고 시장을 분석하는 것이 가능한지도 알아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과거부터 현재까지 정 대표가 고수해 온 시장분석법도 전한다. 서울경제TV 시청자들을 위해 정 대표가 준비한 그만의 실전 투자 팁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서울경제TV 홈페이지(www.sentv.co.kr)나 주문형비디오(VOD)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