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SK케미칼 등 4곳 우수 투자기업 선정
경북도는 올해 도내에 대규모로 투자한 도레이첨단소재, 노벨리스코리아, 한국파워트레인, SK케미칼 등 4개 기업을 '우수 투자기업'으로 선정했다.
이들 기업은 올 한해 조 단위 또는 1,000억원 이상 대규모 투자를 결정, 지역민의 고용창출 및 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기업들이다.
도는 또 성장 가능성이 높은 한수케미칼과 태광공업, 피케이테크 등 8개 기업을 '경북신성장기업'으로 선정했다. 신성장기업에게는 정책자금 등 경북도가 시행하는 각종 중소기업 지원 시책에서 우대를 받을 수 있다.
대구=손성락기자
울산 북구 등산로 종합안내판에 QR코드 부착
울산 북구는 등산로 정비사업의 일환으로 산 정상과 입구에 위치한 등산로 종합안내판에 QR코드를 부착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QR코드는 무룡산 매봉재, 효문운동장, 동대산 맨발숲길, 천마산 만석골저수지 등 관내 5곳의 등산로 종합안내판에 설치됐다. QR코드에는 북구의 등산로 안내, 지명 유래, 산책로 주변 볼거리, 풍경사진 등의 정보가 수록됐다. 북구는 내년에 주요 등산로 입구에 QR코드를 추가로 설치하고 GPS 위치기반 서비스 제공 등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실시할 계획이다.
울산=김영동기자
상주시, 경북도 산림행정 평가 최우수상 수상
경북 상주시는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2011년 산림행정 종합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8만2,000여ha의 산림면적이 있는 상주시는 지난 10월 경상북도 산림문화축제에서 산림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평가에서는 산림정책과 자원육성 추진실적, 휴양녹색공간 확충, 산불방지 추진, 산림보전관리 실적 등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목재팰릿보일러 보급과 등산로 정비 등에서도 우수한 실적을 보였다.
상주=이현종기자
김천시 인·허가 민원처리분야 경북도 최우수
경북 김천시가 2011년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인ㆍ허가 대상 민원처리부문에 대한 평가에서 지난 2009년에 이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김천시는 수요자 편익증진을 위한 민원서류 감축과 처리기간 단축, 불편을 초래하는 생활민원 제도개선과제 발굴,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민원시책 추진사례 등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천시는 아침 친절인사를 매일 실시하고 학습동아리를 운영하는 한편, 업무처리 매뉴얼을 제작하고 고객만족도와 전화친절도 등을 조사해 왔다.
김천=이현종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