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증권가소식] 미래에셋증권 外


■ 미래에셋증권은 연 7.3% 하이파이브형 주가연계증권(ELS)상품을 포함한 파생결합증권 11종을 이달 17일 오후2시까지 총 1,100억원 규모로 판매한다.

이 중에서 '미래에셋 제6734회 하이파이브 ELS'는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지수·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조기상환형 하이파이브 상품이다. 6개월 주기의 조기상환평가일 및 만기상환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6%(6,12,18,24,30,36개월) 이상이면 연 7.3%의 수익을 지급한다. 또한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모든 기초자산 모두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6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7.3%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두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6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으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코스피(KOSPI)200지수·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지수·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월지급식 ELS를 출시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최소청약금액은 100만원으로 초과 청약시 청약 경쟁률에 따라 배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www.smartmiraeasset.com), 스마트폰 자산관리웹에서 확인하거나 미래에셋증권 영업점, 또는 금융상품상담센터(1577-9300)로 문의하면 된다.


■ 한국금융투자협회는 신흥시장의 업계 임직원 및 감독당국 등 유관기관 임직원을 초청해 오는 17일까지 '제10회 한국자본시장 연수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관련기사



이번 연수에는 말레이시아·베트남·불가리아·이집트·터키·인도네시아·파키스탄 등 역대 최대인 19개국의 27개 기관에서 총 35명이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우리 자본시장의 현황과 미래, 감독체계·금융상품과 시장인프라 등의 이론교육을 받고 증권유관기관과 금융투자회사 등을 방문할 예정이다. 또 15일 열리는 신시장 금융투자 세미나에도 참가해 각국의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한다.

■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서울 을지로 미래에셋센터원빌딩에서 '우리아이글로벌리더대장정'의 출정식을 열고 2014년 하반기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3박 4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국내 대표 어린이펀드인 '미래에셋우리아이펀드시리즈' 가입자 가운데 선발된 학생 300명이 중국 상하이를 방문해 중국 발전 현황을 확인하고 현지 학생들과 문화교류를 통해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 LIG투자증권은 올해 말까지 진행되는 무료 수수료 이벤트를 기념하고자 추첨을 통해 고객 10명에게 모바일 기기용 보조배터리를 제공하는 페이스북 이벤트를 실시한다.

무료 수수료 이벤트는 올해 말까지 제휴은행(국민은행·우리은행·신한은행·하나은행· 농협중앙회·새마을금고·외환은행·SC은행·기업은행)에서 LIG투자증권 계좌를 신규(주민번호 기준)로 개설한 고객에게 계좌개설일로부터 1년간 주식·선물·옵션 매매 수수료를 면제(유관기관수수료 및 제세금 제외)해주는 행사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10월24일까지 LIG투자증권 페이스북(www.facebook.com/LIG.Orda)에 게시된 무료 수수료 이벤트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르고 공유하고 댓글을 달면 된다.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휴대용 '샤오미 5200㎃h 보조배터리'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