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김모씨(29.여)는 여름휴가 기간 동안 그 동안 고민하던 라미네이트를 하기로 마음 먹었다. 여행이나 캠핑을 하던 다른 때와는 달리, 그 동안 약간 삐뚤어진 앞니 때문에 고민하던 김씨는 치과를 방문, 꾸준한 상담 끝에 여름휴가를 틈타 연예인 치아성형으로 알려진 라미네이트를 하기로 결정했다.
위의 김씨의 사례와 같이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맞아 이미지 변신에 효과 있는 라미네이트 같은 시술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라미네이트는 빠르고 간단한 시술만으로 치아를 고르게 만드는 대표적인 치아성형이다. 많은 연예인들이 라미네이트 사실을 잇따라 고백하면서 이제는 전혀 낯선 시술이 아니다.
라미네이트는 치아의 겉면을 둘러싸고 있는 에나멜 층을 미세하게 다듬은 뒤 특수 세라믹으로 제작한 인공치아를 치아의 앞면에 부착하는 시술이다. 라미네이트는 손상된 치아, 치아 사이가 벌어져 공간이 생기거나 삐뚤어진 경우 혹은 변색된 치아를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으며, 특히 이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치아교정에 비해 보다 빠르게 라미네이트를 완성할 수 있어 시간적 여유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직장인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짧은 시간 내에 얻을 수 있는 가지런한 치아, 라미네이트로
라미네이트를 완성하기 까지 걸리는 시간은 평균 일주일에서 열흘. 짧은 시간 내에 시술이 완성되며 미용 효과가 높아 만족도가 높은 치아성형 방법이다. 그리고, 최근에는 하루 만에 라미네이트가 가능해지면서 단 한 번의 시술만으로도 치아의 모양과 배열은 물론 색상까지 변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그 인기는 점차 높아지고 있다.
다미에치과 강은정 원장은“단 시간 내에 치아를 가지런하게 만든다는 점에서 라미네이트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있다. 치아의 겉 표면을 최소량 삭제한다는 사실 때문에 치아를 다듬는 과정을 불안하게 생각하지만 실제로 라미네이트 시 이루어지는 치아삭제는 0.1mm-0.5mm 정도로 최소량이기에 다른 치과 치료보다 적은 편이다”라고 전했다.
라미네이트 시술 시 주의사항으로는 전문의의 실력이다. 라미네이트는 치아의 기능 개선도 있찌만 심미적 결과가 중시되기에 안전하게 아름다운 치아를 갖는 것이 최대 목표다. 라미네이트 후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충분한 경력과 실력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의의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라미네이트는 시술 전 만큼이나 사후관리가 중요하다. 보통, 라미네이트의 수명은 보통 10년이라고 하지만 시술 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사용 기간이 달라질 수 있다. 라미네이트는 잘만 관리한다면 반영구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어 보다 주의 깊은 관리가 필요하다.
라미네이트 사후관리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위생’이다. 라미네이트 유지를 위해 올바른 양치질 습관은 꼭 필요하며, 치실 사용을 습관화 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치아에 지나치게 무리가 가는 행동은 라미네이트의 손상을 가져올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디지털미디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