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 미래의 부, 100억연봉 CEO등
<경제ㆍ경영>
■ 미래의 부 = 스탠 데이비스ㆍ크리스토퍼 메이어 공저. 신동욱 옮김. 세종서적 펴냄. 부(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경제ㆍ경영 전략서. 새로운 미래가 가져올 엄청난 기회와 가능성을 설명하면서 개인이나 기업, 국가사회 전체의 부를 늘리기 위한 기본적인 원칙들을 제시하고 있다.
■ 100억 연봉 CEO = 조영탁 지음. 휴넷 펴냄. 차세대 비즈니스 리더를 위한 전략서. 세계 최고 수준의 경영자가 얼마나 배출되느냐. 이는 21세기 국가경쟁력을 가늠할 주요소이다.
저자는 10년 후에는 우리나라에도 100억원의 연봉을 받는 CEO가 다수 등장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또 확고한 비전, 치밀한 전략, 초인적인 노력이 결합돼야만 100억 연봉 CEO 자리에 도달할 수 있다며 그 구체적인 전략과 방법론도 제시한다.
■ 비즈니스의 핵을 잡아라 = 에이가와 고키 지음. 이상욱 옮김. 더난출판사 펴냄. 스즈키 도시후미 세븐일레븐 회장의 성공비밀과 전략을 해부한 책. 소매업 사업의 비약적인 성공과 소매업의 금융업 진출, 전자상거래 본격 전개 등으로 유명한 스즈키를 통해 물류 또는 금융과 연계한 전자상거래의 전개과정과 향후 추이를 알 수 있다. IT혁명을 주도한 CEO로서 스즈키에 대한 여러 가지 면모도 엿볼 수 있다.
■ 제조업의 디지털 경영전략 = 현대경제연구원 지음. 21세기북스 펴냄. 전통산업이 디지털 시대에 승리할 수 있다고 역설하는 경영 전략서. 디지털 경제시대의 도래에서부터 주목받는 사업모델, e-비즈니스 도입전략, 주요 전통산업에서 실제 추진하고 있는 국내외 e-비즈니스 사례, 각 기업의 경영부문에서 발생하게 될 새로운 변화와 대응전략 등을 소개했다.
■ CRM과 짜장면 배달 = 박성수 지음. 시대의창 펴냄. 삼성카드 CS기획팀 과장인 저자가 자장면 배달원 용팔이와 대화하는 형식을 빌려 CRM(고객관계관리) 이론을 설명했다. CRM 최적화를 위한 전략기법과 분석기법, CRM 성공을 위한 공통원칙, CRM 구축과 활용 방식 등이 담겨 있다.
<문학ㆍ아동>
■ 내가 사랑하는 것들 = 카를 하인리히 바게를 지음. 유영미 옮김. 미래M&B 펴냄. 길가에 무심히 튀어나와 있는 바위나 오래 사용한 탁자, 집에서 기르는 작은 개 등 지은이가 사랑하는 작고 소박한 사물들에 대한 애정과 사색을 담은 에세이.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추억과 일상의 아름다움을 되새기게 한다.
■ 모닥불 = 정호승 지음. 현대문학북스 펴냄. 시인이 쓴 어른들을 위한 동화. 아름다운 종소리를 내는 보신각 종과 종메의 관계를 다룬 '종메', 두 다리를 독수리에게 떼어주는 조건 없는희생을 하고 비로소 하늘을 날게 되는 '타조' 등 우화 형식으로 쓴 이야기들은 사랑과 상생의 본질적 의미를 캐고 있다.
■ 마틸다 = 로알드 달 글. 쿠엔틴 블레이크 그림. 김난령 옮김. 시공주니어 펴냄. 주인공 마틸다는 다섯 살 때 찰스 디킨스의 명작까지 단숨에 읽고 두자릿수 곱하기까지 1초 만에척척 해내는 신동. 학교에 들어간 마틸다는 하니 선생님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초능력을 쓰기로 결심한다.
■ 만파식적 = 우일문 글. 최상규 그림. 문학동네 펴냄. '천년 동안 읽는 동화' 시리즈 두번째 이야기. '삼국유사'의 만파식적(萬波息笛) 설화를 동화로 꾸몄다. 꼬마 신 해동이가 통일신라에 선물해준 신비한 피리가 왕과 귀족들을 오히려 나태와 향락으로 이끌었다는 설정이 흥미를 끈다.
■ 이런 동생은 싫어 = 로리 뮈라이유 글. 장 노엘 로쉬 그림. 조현실 옮김. 비룡소 펴냄.
동생을 갖고 싶어하던 세바스티앙은 가상의 동생 피에르를 만들어 재미있게 논다.
그러나 엄마가 그의 존재를 눈치채자 피에르는 골칫덩이로 돌변한다.
<기타>
■ 영어의 대륙에 깃발을 꽂아라 = 이광호 지음. 디자인하우스 펴냄. 한국인 이민 1세 출신으로 미국 대학에서 영어를 가르치고 있는 하광호(뉴욕주립대) 교수의 영작문법서. 콜럼버스와 벤저민 프랭클린 등 두 위인의 이야기를 소재로 한 영어 작문을 통해 영어 어순과 친해지도록 구성됐다. 콜럼버스와 프랭클린 이야기 영어 전문과 카세트 테이프 2개도 부록으로 곁들였다.
■ 코드 훔치기 = 고종석 지음. 마음산책 펴냄. 한국일보 편집위원인 필자가 지난해 11월 중순부터 올 8월 말까지 `모색21-전환기의 이념과 사상'이란 제목으로 한국일보에 연재한 주간기획물을 책으로 엮었다.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전환기의 세계를 조망하는 모색이 담겨 있다.
■ 걸림돌을 디딤돌로 삼아라 = 신시아 커지 지음. 김석희 옮김. 이레 펴냄. 온갖 역경을 이겨내고 불가능해 보였던 일을 성취한 이들의 이야기를 묶었다. 도미노 피자 창업자톰 모너헌, 야구 스타 모리 윌스, 조지아주 최고법원 판사 리어 시어스, 장거리 수영선수 다이애나 나이애드 등의 감동 스토리가 성공에 대한 의욕을 부추긴다.
■ 선계 이야기 3 = 문화영 지음. 수선재 펴냄. '선계에 가고 싶다'와 '다큐멘터리 한국의 선인들'을 쓴 저자가 수선회원들과 나눈 문답식 대화를 엮은 세번째 책. 수련을 통해 선계(仙界)로 가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입력시간 2000/11/14 17:51
◀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