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기미치료, 맞춤형 레이저 효과적


여자들은 누구나 백옥같이 하얗고 결점 없는 피부를 꿈꾸기 마련이다. 무결점 백옥 피부의 기본은 바로 잡티 없는 얼굴. 그러나 가을에서 겨울로 접어드는 환절기에는 건조한 날씨 탓에 잡티가 생기기 쉽다.

이에 많은 여성들이 잡티를 제거하기 위한 화이트닝 화장품, 피부과 시술 등으로 관리에 나선다. 하지만 한번 생긴 잡티는 꾸준히 관리해줘도 쉽게 제거되지 않으므로 눈밑기미, 얼굴기미, 검버섯, 주근깨 등의 잡티는 생기기 전에 예방하는 게 최선이다.

대전 보니엘피부과의 신캐더린 원장 “기미 등 잡티 없는 깨끗한 피부를 얻기 위한 가장 빠르고 놀라운 치료법은 개인의 피부 타입과 문제를 고려한 맞춤레이저”라며 “색소질환은 종류가 매우 다양하므로 피부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 아래 가장 적합한 레이저로 시술을 받아야 부작용 없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단기간에 완치하기보다는 꾸준한 치료와 사후관리가 요구된다고 덧붙였다.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와 함께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광채나고 탄력넘치는 건강 피부를 얻기 위한 늦가을 화이트닝 방법으로는 ‘엑셀V(Excel V)’시술이 추천된다. 피부에 자극이 덜하고 피부의 손상 없이 안전하면서 빠르고 간편하게 피부재생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엑셀V 레이저는 3가지 모드의 파장이 나와 거의 모든 피부색소질환을 한꺼번에 치료할 수 있어 기존 레이저와의 차별화된다. 또 높은 에너지와 짧은 펄스폭을 통해 기존 다른 레이저치료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줄여 미국 식품의약국(FDA), 식약처, 유럽 CE인증을 통해 안전성을 입증받았다.

동양인은 진피형·진피복합형으로 피부 깊은 곳에 기미가 생기는 경우가 많아 치료가 어렵고 재발률이 높은 편이다. 엑셀V 레이저를 이용한 기미치료는 표피층과 함께 진피층까지 에너지를 조사하고 멜라닌세포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혈관을 제거할 수 있다.

따라서 기미는 물론 주름, 검붉은 계통의 여드름자국, 안면홍조를 포함한 색소혈관질환에도 효과적이다. 안면홍조의 경우 기존 혈관 치료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시술 부위 멍듦 현상이 없는 것도 큰 장점이다.

시술은 3주 간격으로 3~5회 정도 진행되며 횟수는 피부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평균 5회 정도 치료로 기미, 주근깨, 여드름자국 등이 호전되며 안면홍조 및 피부탄력 등이 동시에 개선될 수 있다.

신캐더린 원장은 “기미는 종류가 다양하고 각각의 특성이 달라 이를 이해한 다음 치료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다양한 파장의 레이저를 이용해 피부 깊숙이 침투하는 엑셀V는 개인이 가진 기미의 상태와 특성에 맞는 맞춤형 치료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송대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