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링크드인, 이용자 수 2억명 돌파

비즈니스용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링크드인(LinkedIn)’은 자사 서비스 이용자 수가 2억명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03년 서비스 개시 이후 10년 만이다.


이 같은 링크드인의 인기 비결로는 꼼꼼한 프로필 검증을 통해 이용자간 신뢰성을 높인점이 첫손에 꼽힌다. 가입자들 사이의 신뢰를 기반으로 사업상 계약 진행이나 업무 공조 등에 링크드인을 활용하고 있는 것. 특히 구직 및 구인용으로 자주 활용되던 초기와 달리 최근에는 신규 시장 개척 등에도 종종 이용돼 활용폭이 나날이 넓어지고 있다는 지적이다.

관련기사



매 초마다 2명의 신규 이용자가 가입하고 있으며 매달 1억6,000만명이 링크드인을 방문, 세계에서 23번째로 방문자가 많은 웹사이트이기도 하다. 현재 19개의 언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전체 이용자의 64% 이상이 미국외 지역 거주자일 정도로 사용국가도 다양하다.

딥 니샤 링크드인 부사장은 “모두의 도움으로 지금의 탄탄한 네트워크를 이루어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링크드인이 이용자들의 비즈니스와 경력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링크드인 이용자들의 활용기는 ‘공식 블로그(http://blog.linkedin.com/topic/member-storie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양철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