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볼만한 TV프로그램] 보름달로 먹고 사는 태국 코팡안 섬



보름달로 먹고 사는 태국 코팡안 섬
■VJ특공대-태국 코팡안 관광산업 외 2편(KBS2TV 밤9시55분)
보름달이 뜨면 파티가 열리는 섬인 코팡안을 아시나요? 태국 동남부의 작은 섬 코팡안에선 보름달이 뜨는 날이면 바닷가에서 파티가 열린다. 이름하야 풀문 파티. 보름달이 비치는 코팡안 해변이 유독 아름답기 때문인데 그날이면 세계의 젊은이들이 코팡안으로 몰려든다. 선착장 앞엔 수상 택시가 줄을 서고 오토바이 대여업도 호황을 누려 길거리 미니 주유소까지 반짝 특수 누린다. 보름달이 떠오름과 동시에 3만여 명의 관광객 모여드니 주민들에겐 곧 대박을 잡을 기회다. 모래사장엔 100여개의 일일점포가 들어서고 일일 술집부터 야광페인팅 디자이너까지 총출동한다. 보름달 덕에 먹고 사는 섬인 태국 코팡안의 관광산업을 해부한다. 젊은이들의 멘토 안철수·박경철
■MBC스페셜 -여름방학특집 제2편‘안철수와 박경철 2’(MBC 밤11시5분)
청소년이나 청년들이 가장 멘토로 삼고 싶은 인물로 손꼽히는 안철수와 박경철. 2011년 1월 28일 MBC스페셜로 마련한 ‘신년특집 안철수와 박경철’은 좀처럼 만나기 힘든 두 멘토들과 국민MC 김제동의 만남으로 시사교양 프로그램으로서는 이례적인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에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다시 한 번 그들에게 앞서 살아온 선배로서의 지혜를 들어보고자 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