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전국 패트롤] 울산항만公 부두 정밀점검·내진성능 평가 外

울산항만공사(UPA)는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모두 12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울산항 내 공용부두 21개에 대한 정밀점검과 16개 부두에 대한 내진성능평가를 위한 용역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UPA는 내진설계 도입 이전에 건설된 30개소에 대해 내진성능을 평가하고, 내진성능이 낮은 시설에 대해서는 2015년까지 내진보강을 순차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올해는 항만시설 16개소를 실시하고 나머지 항만시설 14개소는 내년에 시행한다.


울산=김영동기자

대구시 컨택센터 투자협약 체결

대구시는 리더스재무설계와 컨택센터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리더스재무설계는 오는 6월 초 중구 동인동 세원빌딩에 100석 규모의 컨택센터를 신설할 예정이다.

리더스재무설계는 금융상품 판매 중개, 재무 컨설팅ㆍ자산 관리, 개인재무 컨설턴트 육성 등을 하는 종합투자 컨설팅 회사다. 한편 대구에는 현재 45개 컨택센터에 9,000여명이 상담사로 일하고 있다.

대구=손성락기자

경북 군위군에 친환경농업연구센터 건립

경북 군위군은 100억원 규모의 친환경농업연구센터 유치에 성공해 건립에 들어간다고 11일 밝혔다. 농림수산식품부 공모에서 선정된 이 연구센터는 친환경 영농방법을 보급하는 전초기지 역할을 하게 된다.


군위군은 효령면 치산리 경북대학교 군위캠퍼스 내에 5,284㎡ 규모로 건립하는 연구센터에 첨단장비를 갖출 계획이다. 또한 경북농민사관학교와 연계해 친환경분야 핵심리더 양성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군위=이현종기자

경북 성주군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우수상

경북 성주군이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실시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평가에서 우수상을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농산어촌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 최소한의 기초생활을 보장해 도시민을 유입시키고 특색 있는 발전을 유도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성주군은 지난해 평가에서도 우수군으로 선정돼 벽진면소재지 정비사업과 수륜권역단위 정비사업으로 146억원을 지원받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성주=이현종기자

경남도인재개발원, 인재 육성 사업 추진

경남도인재개발원은 창의와 열정, 도민과 함께하는 마인드를 갖춘 경남인재 육성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우선 기본 과제로서 '경남의 인재상 정립'과 '핵심가치 교육과정 개발', '도민과 함께하는 사이버교육 시스템 구축' 등 세 가지를 제시했다. 아울러 ▦인재상 구현을 위한 시책추진 ▦경남만의 명품 교육과정 개발 ▦인재개발원 HRD 역량 확보 ▦우수강사 공모제 및 베스트 강사 상 수여 ▦정보화되고 통합된 학사관리 ▦테마형 강의실 운영 등 6개 과제를 단기과제로 추진할 계획이다. /창원=황상욱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