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 회복 클리닉 가든에 암벽 등반코스등 조성…천정형 공기청정기 도입도
| 쌍용건설은 기존 아파트 브랜드 ‘스윗닷홈’보다 고급 브랜드인 ‘스윗닷홈예가’를 2002년부터 적용해오고 있다. 부천상동(위쪽)아파트와 김해외동(아래쪽) 아파트의 조경시설 모습. |
|
쌍용건설은‘아내 같은 아파트’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스윗닷홈’이라는 브랜드를 개발, 2000년 이후부터 사용해 오고 있다. 이후 쌍용은 고급화되는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첨단ㆍ건강ㆍ인테리어ㆍ조경 등에서 차별화 된 아파트를 선보였다.
지난해부터 쌍용건설은 단지 내 건강관련 시설 도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유아용 수영장, 암벽 등반코스, 산림욕 조깅로, 옥외 피트니스 시설 등은 입주자들로부터 호응이 높다.
또 생활에 지친 입주민들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도록 요가, 필라테스장, 클리닉 가든도 도입했다. 클리닉 가든이란 치유 효과가 있는 향초를 심어 건강을 도모하는 조경시설로 지난해 분양한 동탄 신도시 등에 도입된다.
환경과 관련해서도 천정형 공기청정기를 도입해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실내 오염물질을 제거 하는 한편 입주자가 음이온에 의한 산림욕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했다. 2002년부터는 프리미엄급 아파트에 적용되는 ‘쌍용 스윗닷홈 예가(藝家)’브랜드를 도입했다.
2002년 광주 봉선동 쌍용 스윗닷홈 예가를 시작으로 2003년 북광주 그리고 최근 충북 오창과학산업단지, 동탄 신도시 등에도 예가 브랜드를 적용하고 있다.
쌍용 스윗닷홈 예가는 단지 내 다양한 테마공원이 조성되며 지상이 차 없는 공간으로 꾸며지는 게 특징이다. 또 쌍용건설이 자체 개발해 특허 출원한 ‘사운드제로 플러스’를 시공해 층간 소음을 50db정도로 획기적으로 줄여 조용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또 외부에서 전화로 전등, 가스, 난방 등을 제어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설치되고 친 환경 벽지와 페인트, 접착제, 공기청정기 등을 도입함으로써 새집증후군의 예방을 도모했다.
쌍용 스윗닷홈은 유명 광고모델을 쓰지 않는 점이 특징이다. 주부가 원하는 이상적인 생활상을 제시하는 게 오히려 효과적일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평형에 따라, 또는 지역에 따라 서로 다른 연령 대와 직업을 가진 다양한 여성이 고객이기 때문에 이미지가 굳어진 유명 모델보다는 광고 컨셉에 맞는 모델을 기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