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장재로 원목이나 대리석·타일 등 고급스러운 소재를 활용하고 싶어 하는 소비자는 많지만 대부분 가격 부담에 마음을 접는다. 하지만 나무 벽장재 위에 고급스러운 모양지를 입히는 '동화디자인월'을 활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동화기업이 지난 2007년 국내 최초로 출시한 나무 벽장재 '동화디자인월'은 고밀도 목질 섬유판(HDF)에 특수코팅 처리를 해 강도를 높였다. 이에 더해 동화기업의 기술력이 결집된 '표면엠보기술'로 대리석·타일·무늬목·페인트·패브릭 등 다양한 소재의 질감과 컬러를 실감 나게 표현했다. 특히 패턴 종류가 국내 최다인 34개에 달해 서로 다른 패턴을 조합하면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패턴은 크게 우드·석재·솔리드 패턴으로 분류된다. '우드' 패턴은 목질의 따뜻한 느낌을 바탕으로 내추럴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좋다. '로얄 에쉬'는 밝고 우아한 베이지 컬러의 패턴으로 북유럽 스타일의 깔끔한 모던 내추럴 인테리어 스타일에 잘 어울린다. '우드스탁'은 다채로운 컬러와 나뭇결이 화려한 집성목 패턴으로 모던함과 빈티지한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주거·상업공간에 포인트를 줄 때 제격이다.
'석재' 패턴은 고급스럽고 모던한 인테리어에 잘 어울린다. 그중 '콘크리트'는 최근 건자재 시장의 주요 트렌드인 콘크리트를 사실적으로 구현한 패턴으로 세련된 느낌의 빈티지 인테리어 스타일에 안성맞춤이다. '트라버틴 라이트'는 옅은 컬러의 광택이 좋은 석회암 패턴으로 은은한 컬러가 편안하고 따뜻하다. 특히 내추럴 모던 스타일의 공간에 완벽하게 잘 어울린다. '솔리드' 패턴은 부드러운 패브릭 느낌으로 공간의 특성이나 마감재의 종류에 구애 받지 않고 컬러를 매칭하기에 좋다.
최근 트렌드에 맞게 유해물질을 최소화하고 안전에도 신경을 썼다. 동화디자인월은 포름알데히드 방산량을 0.5㎎/L 이하로 최소화한 E0등급의 동화에코보드를 사용하며 접착제 없이 조립식 결합공법으로 간편하게 시공하는 친환경 벽장재다. 또 특수코팅 처리와 은나노 첨가공법으로 때가 타지 않고 오염물질을 쉽게 제거할 수 있으며 방염 특허기술을 통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