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제지] 온라인 주문시스템 「페이퍼넷」 가동한솔제지(대표 차동천·車同千)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제지 주문 시스템 「페이퍼넷」(PAPER-NET)을 개발, 본격적인 가동을 시작한다.
한솔제지 측은 『「페이퍼넷」은 사용자 편의를 최대로 고려한 시스템으로 느린 속도와 높은 비용, 개발자 위주의 화면구성 등의 단점을 개선했다』며 『고객과 기업간의 부가가치를 향상시키는 데에 초점을 맞추었다』고 밝혔다.
또 『이 시스템은 약 3개월간의 개발 및 테스트기간을 거쳐서 완성됐으며 인터넷을 통한 통합시스템으로 언제 어디서나 주문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페이퍼넷은 2배 이상 빠른 속도로 원클릭 주문체계를 갖췄으며 E메일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특히 한솔제지의 인터넷쇼핑몰인 「페이퍼몰」과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한 사이트에서 처리가 가능하다.
한솔제지는 이 시스템을 개발함으로써 쌍방향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의 요구를 파악할 수 있으며 비용절감의 효과도 바라볼 수 있게 됐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페이퍼넷은 그 동안 고객들이 제기한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수용, 사용자 중심으로 구성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현재 60~70%에 머물고 있는 온라인 주문시스템 사용율을 90%이상으로 끌어 올려 본격적인 판매 수주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병문기자GOODLIFE@SED.CO.KR
입력시간 2000/07/13 18:40
◀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