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발배달업 창업 도와드려요"
구조조정 등의 여파로 실직자가 늘어나면서 족발 배달 사업과 관련된 창업절차와 비용 등을 관한 교육을 해 주는 업체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있다. 최근 문을 연 미래창업연구소(대표 이영우)는 첫 아이템으로 가격파괴 '족발배달업'을 선보였다.
미래창업연구소는 이틀간의 교육을 통해 족발 써는 법. 포장법, 식부자재 구입법 등 기초교육에서 다른 업체와 차별화 할 수 있는 광고판촉 전략까지 가르쳐 준다.
족발 배달업은 기존의 체인점 방식이 아니어서 보증금, 로열티 등 최소 수천만원씩 드는 비용부담이 없으며, 직접구매에 따른 유통혁신으로 시중보다 20~30%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어 가격경쟁력도 충분히 가지고 있다.
또 족발배달업은 주로 저녁시간대에 배달을 함으로써 직장이 있는 사람도 부업으로 가능하다.
미래창업연구소 이영우소장은 "다른 사업설명회는 수천만원씩 드는 창업자본이 문제라면서 소액으로 시작할 수 있는 족발배달업이 실직자나 주부들의 부업으로 적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소장은 또 "족발배달업은 부부간의 협조가 필요하기 때문에 교육프로그램중 한국가정경영연구소의 강학중 소장을 초대해 '부부의 갈등'에 대한 특별강연도 실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교육은 이틀간이며 비용은 150만원이다. (02)2267- 47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