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백, 이색 쇼핑법 제시'백화점에 쇼핑하러 갈 땐 반드시 배를 든든히 채워야 한다.'
백화점의 가을 정기 세일이 한창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이색적인 쇼핑비결이 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애경백화점은 최근 고객들을 대상으로 내놓은 '쇼핑 5계명'을 통해 우선 배가 많이 고플 때 절대 장보러 가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배를 든든히 채우지 않으면 쇼핑가서 자신이 필요한 것 이상의 식품을 구입하는 사례가 많기 때문이다.
또 열 받을 때 쇼핑하는 것도 절대 삼가야 한다. 여성 고객의 경우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때 이것 저것 닥치는 대로 물건을 구매하면서 불만을 해소하려는 함정에 빠지기 쉽다.
냉장고의 재고를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나중에 필요 없는 물건을 중복적으로 구입하는 것을 막자면 미리미리 집안에 남아있는 음식을 챙기는 버릇을 들여야 한다.
쇼핑할 때 아이와 함께 가면 불필요한 물건을 사기 쉽기 때문에 가능한 아이들을 백화점에 데려가지 않는 게 중요하다. 물론 시간도 훨씬 절약된다.
마지막으로 지갑에 필요 이상의 돈을 갖고 가면 안 된다. 사고 싶은 물건은 많고 지갑에 돈이 두둑하게 들어 있다면 쇼핑의 유혹을 쉽사리 뿌리치기란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정상범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