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용구 전문업체인 메딕텍(대표 하동훈)이 개발한 `슬림라이너`는 골반의 비뚤어짐을 교정해주는 좌골교정방석이다. 이제 슬림라이너는 좌골교정방석의 별칭처럼 쓰일 정도로 고유명사가 됐다.
하 사장은 골반이 비뚤어지거나 벌어지기 때문에 허벅지나 엉덩이가 뚱뚱한 하체비만을 비롯 산후비만, O다리, 남녀를 불문하고 모두가 경험할 수 있는 요통, 척추 측만증 등이 생긴다고 설명했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슬림라이너는 앉았을 때 가운데 홈으로 허리가 빨려 들어가 벌어졌던 좌골이 정상각도로 좁혀지도록 만들어준다. 골반을 제각도로 교정해주게 되면 하체의 군살이 빠지고 휘었던 다리와 척추가 곧게 돼 균형잡힌 체형이 된다.
이종화 원장을 비롯 여러 명의 한의학 박사 등 관련분야 전문가들의 세밀한 연구와 철저한 임상실험을 통해 개발된 슬림라이너는 지난 6월 중순 현대홈쇼핑을 통한 첫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했다. 이후 현대홈쇼핑, 엘지홈쇼핑 방송판매, CJ몰, H몰, 우리홈쇼핑, 인터파크 등의 인터넷 판매, 각종 카달로그 판매로 약 2만개 수량이 팔려 17억에 달하는 판매실적을 올렸다. 또 현대홈쇼핑ㆍ엘지홈쇼핑 히트상품에 선정되는 등 불황을 모르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국내 최초로 실용신안등록이 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출시 이후 인터넷 공동구매 사이트 등에 많은 유사품들이 쏟아지기도 했지만 품질과 효과로 정정당당하게 경쟁한 슬림라이너는 현재 골반미용기부문 판매 1위의 실적을 올리고 있다.
최첨단 기술과 노하우 겸비는 물로 전문화된 정예인력을 구축한 메딕텍은 내년 1월중 슬림라이너에 음이온과 원적외선 기능을 추가한 `슬림라이너 플러스`를 내놓을 계획이다. 02)3785-1091
<안길수기자 coolass@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