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파이프(사진)'는 연료 사용을 최대 45% 절감할 수 있는 고효율에너지 난방 설비 자재다. 엔젤바이오에서 국내 최초로 독자적인 기술을 활용해 개발해 본격적인 상용화에 들어갔다. 엔젤파이프는 아파트와 단독 주택 난방에서부터 산업용, 농업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밀폐된 파이프 내에 특정한 작동 유체가 들어 있어 한쪽 끝에 열을 가하면 증발과 응축을 반복하며 순간적으로 급속도의 많은 열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쪽 끝만 가열해도 단 5초 만에 급속 난방이 가능하다. 또 백금의 500배, 구리의 1,300배에 달하는 열전도율을 지녀 난방비 절약에 도움된다.
엔젤파이프의 히트파이프(초전도 에너지 열 파이프) 기술은 1964년 미국항공우주국(NASA)에서 개발된 기술로 선진국에서는 에너지 관련 사업과 항공 우주산업 등 여러 분야에서 응용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특용 작물을 재배하는 온실 난방과 산업용 열교환기, 양어장, 온수 풀장 등에 이용되고 있으며 보일러 배출가스의 열을 재활용하는 폐열회수기에도 적용되고 있다.
최고급 스테인리스 소재 (SUS304)를 사용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엔젤파이프의 장점이다. 온수가 파이프를 직접 통과하지 않기 때문에 관수량이 기존파이프 난방의 10% 이하로 줄어든다. 관수 파이프로 생기는 수맥이 생기지 않아 건강에 좋은 쾌적한 난방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엔젤파이프는 폐기된 스테인리스 관을 100% 재활용 할 수 있는 환경친화적 기술제품이기도 하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02-6959-865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