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블루버드, 산업용 모바일 5종 신제품 세계 최초 동시 출시

블루버드가 산업용 모바일 5종의 신제품을 세계 최초로 동시에 출시했다.

블루버드는 지난 18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세계 최대의 결제·보안 기술 전문 전시회인 Cartes Secure Connexions Event 2015(Cartes)에서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1995년 창립 이래 산업용 모바일 기기 전 분야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며 글로벌 Top 5의 기업으로 도약한 블루버드는 바코드와 RFID 리더 등이 탑재된 자동인식(AIDC) 단말기, 결제 리더와 프린터가 탑재된 결제 단말기, 산업용 태블릿 PC 등을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동시 공급하고 있다.


2014년 세계 최초로 5인치 바코드 내장형 풀터치 단말기를 출시했던 블루버드는 컨슈머용 스마트폰 이전부터 풀터치 기술을 산업용 시장에 선보이며 업계의 표준을 제시해왔다. 이번에 출시한 EF500과 EF500R은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내구성과 기능성을 완벽히 제공하는 5인치 산업용 풀터치 단말기다. 안드로이드 OS와 윈도우 OS를 선택할 수 있으며, 방수와 방진은 물론 미 국방성 규격인 MIL-STD 810G가 적용돼 거친 산업 현장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나타내도록 설계됐다. 특히 일체형 러기드 케이스가 장착된 EF500R은 1m에서 1,000번의 텀블링과 2.4m 낙하를 견디는 등 산업용 최고 수준의 견고함을 갖췄다. 또한 고도의 지문 인식 스캔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와 정보의 안정성을 극대화했으며 블루버드의 모바일 결제기기 등과 연동이 돼 EMV 칩 카드와 비접촉식 결제 방식으로 모바일 POS 기능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산업용 태블릿 PC 신제품인 ET100과 RT100은 방수와 방진, 낙하 등의 견고성은 물론이고 제조 현장, 리테일 매장, 영업 판매용 등 산업 환경의 용도에 즉각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바코드 리더, 카드 리더, 특수 거치대 등의 다양한 산업용 부속기기가 설계 단계부터 최적화돼 제공된다. 또한 컨슈머용 태블릿과 달리 SDK 지원은 물론 지속적인 기술 지원을 통해 고객 프로그램의 안정성과 호환성을 보장한다.

결제 단말기 신제품인 MT280은 중소형 리테일 산업에 가장 적합한 독립형 모바일 결제 단말기다. 결제 단말기의 핵심인 결제 보안 인증 분야에서 기존 PCI PTS 버전 3.X 인증을 넘어 최신 인증규격인 PCI PTS 버전 4.X를 적용해 세계 최고 수준의 결제 보안인증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을 휩쓸었던 유려한 디자인과 전통적인 강점이었던 자동인식(AIDC)분야에서 20년간 쌓았던 제품의 견고성까지 삼박자를 모두 갖췄다는 평가다.

이장원 블루버드 대표는 “급속하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들의 영원한 화두는 비용은 줄이면서 고객 만족도와 업무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것”이라며 “산업용 모바일 분야별 신제품 5종 동시 출시는 기업의 니즈를 완벽히 반영한 제품을 가장 빠르게 시장에 제공하는 블루버드의 경쟁력을 보여주는 사례로 2016년은 블루버드가 글로벌 Top 3로 진입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박진용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