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피플

현장 찾은 미래부 차관들... 홍남기 ‘정책’ 최재유 ‘민생’

현장 찾은 미래부 차관들... 홍남기 ‘정책’ 최재유 ‘민생’

미래창조과학부는 홍남기 미래부 제1차관이 26일 대전 한국항공우주연구원(항우연)과 한국생명공학연구원(생명연),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을 방문해 업무현황과 연구현장 의견을 들었다고 밝혔다. 이날 홍 1차관은 항우연에서 위성조립 시험동과 달 탐사 관련 연구시설을, 생명연에서 바이오 헬스 연구시설을 돌아본 뒤 “프로젝트 성공과 연구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연구자들을 격려했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입주기업 관계자와 정부 지원 정책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또 이날 최재유 미래부 제2차관은 경기도 의왕시에 있는 전통시장인 ‘부곡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하고, 온누리 상품권으로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할 물품을 구입했다. 이어 같은 지역 포도원비전하우스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미래부 직원이 모금한 성금과 전통시장에서 구입한 물품을 전달했다.

관련기사



홍남기 미래창조과학부 제1차관(오른쪽 2번째)이 26일 대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위성조립 시험동에서 이 연구원 관계자로부터 위성시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미래창조과학부홍남기 미래창조과학부 제1차관(오른쪽 2번째)이 26일 대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위성조립 시험동에서 이 연구원 관계자로부터 위성시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미래창조과학부




조양준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