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동부라이텍, 美 유통망에 LED 조명 4종 공급

동부라이텍이 미국 주요 유통업체에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공급한다.

동부라이텍은 미국 맥스라이트에 LED 조명 4종을 공급한다고 4일 밝혔다. 맥스라이트는 미국 뉴저지에 본사를 두고 북미 전역에서 1,000여 개의 조명대리점을 운영하고 있는 조명 판매업체다. 동부라이텍에 따르면 공급할 제품은 45와트(W) 루미다스 사각주차장등 2종과 50W 로우베이 라이트, 방폭등이다. 이 제품들은 맥스라이트의 대리점을 통해 다음달부터 판매된다.


동부라이텍 관계자는 “동부라이텍의 기술력이 LED조명 선진시장인 미국에서 인정받은 사례”라며 “향후 맥스라이트와 제휴를 강화하여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각주차장등은 지하 주차장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는 HID 램프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동부라이텍에 따르면 기존 대비 최대 90%까지 에너지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루미다스 로우베이라이트는 건물의 계단식 복도, 창고, 생산공장 등에 설치할 수 있는 제품으로 기존 메탈할라이드(MH) 제품에 비해 78%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방폭등은 화학공장, 정유공장, 발전소와 같이 폭발 위험성이 높은 고위험 지역에 설치되는 특수조명이다.

관련기사



두 제품 모두 방수제품으로 고객이 조명을 설치하면 미국 정부에서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인증을 받았다고 동부라이텍측은 강조했다. 동부라이텍 관계자는 “이번에 공급할 제품은 가격 경쟁이 치열해지는 LED조명시장에서 기술 및 품질 우위를 기반으로 중국산 제품과 차별화된 경쟁 우위를 지속적으로 가져갈 수 있는 조명”이라고 말했다.


동부라이텍이 미국 맥스라이트에 오는 3월부터 공급할 루미다스 사각주차장등의 모습. /사진제공=동부라이텍동부라이텍이 미국 맥스라이트에 오는 3월부터 공급할 루미다스 사각주차장등의 모습. /사진제공=동부라이텍




이종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