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부산항대교~동명오거리 고가·지하차도 개통한다

31일 부산항대교~광안대교를 연결하는 해안순환도로망 개통

항만물동량의 원활한 수송과 도심교통난 해소 '기대'

항만배후도로 조감도./제공=부산시항만배후도로 조감도./제공=부산시




부산항대교와 광안대교를 잇는 부산항대교∼동명오거리 고가·지하차도가 31일부터 개통한다.


부산시 건설본부는 31일 오후 11시부터 부산항대교~광안대교를 연결하는 해안순환도로인 ‘부산항대교~동명오거리 고가·지하차도’를 개통한다고 24일 밝혔다.

부산항대교와 광안대교를 연결하는 ‘부산항대교~동명오거리 고가·지하차도 건설공사’는 2011년부터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 뒤 5년 3개월 만에 고가도로 0.8km와 지하차도 1.8km를 개통하며, 지하차도 접속도로 0.44km도 함께 정비된다.


이번 고가·지하차도 개통으로 부산항대교를 이용하는 차량의 통행불편을 해소하고 신선대부두 오거리와 동명오거리 등 도심 교통 혼잡을 해소할 것으로 부산시는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또 신선로 하부를 통과하는 부산항대교~동명오거리 지하차도(신선대지하차도)는 소화전, 환기시설, CCTV 등의 1등급 방재시설을 갖췄고 광안대교 등과 연계한 상시 모니터링 체계구축으로 지하차도 내 안전사고 발생 시 즉시 대처할 수 있다.

항만배후도로 위치도./제공=부산시항만배후도로 위치도./제공=부산시


한편 항만배후도로는 부산 신항과 북항의 광역배후수송망계획의 하나로 ‘광안대로~신선대지하차로~부산항대교~영도연결도로~남항대교~천마터널~감천항배후도로~을숙도대교~신호대교~녹산공단로~부산신항’으로 연결되는 도로를 말한다.

2008년 8월 남항대교, 2010년 1월 을숙도대교, 2014년 5월에 부산항대교, 2014년 10월 영도연결(고가)도로가 개통됐으며, 이달 말 부산항대교~동명오거리간 고가·지하차가 개통된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co.kr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