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뮤직코리아가 4월 1일부터 전국 야마하 대리점에서 소리 없이 연주할 수 있는 ‘사일런트 악기’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야마하 사일런트 페어’를 연다.
사일런트 악기는 악기 본체 단자에 헤드폰을 연결해 외부로 송출되는 소리를 이어폰 등의 기기를 통해 악기를 다루는 연주자만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야마하는 지난 1993년 사일런트 기술을 적용한 첫 사일런트 피아노를 출시한 바 있다. 층간 소음에 민감한 아파트나 다세대 주택에 거주하는 고객들이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연주를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다.
4월 30일까지 한 달동안 열리는 이번 행사기간 동안 야마하뮤직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 사일런트 악기 사진을 올리는 고객에게는 3차원 입체 퍼즐을 제공한다.
카네다 히데오 야마하뮤직코리아 대표이사는 “사일런트 악기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취미생활로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제품들”이라며 “이번 야마하 사일런트 페어를 통해 소비자들이 소리에 대한 부담 없이 편안하게 악기를 즐길 수 있길 바라고 연주자들이 편안하게 연주할 수 있는 연주환경을 만들기 위해 야마하는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과 제품개발에 힘 쓰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야마하뮤직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야마하뮤직코리아 본사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