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제2금융

키움저축銀, 1사1교 금융교육 협약

허홍범(왼쪽) 키움저축은행 대표이사가 지난 24일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에 위치한 경기국제통상학교와 1사1교 금융교육 협약식을 맺은 후 이상규  경기국제통상학교 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키움저축은행허홍범(왼쪽) 키움저축은행 대표이사가 지난 24일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에 위치한 경기국제통상학교와 1사1교 금융교육 협약식을 맺은 후 이상규 경기국제통상학교 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키움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은 경기국제통상고등학교, 인천세무고등학교와 ‘1사1교 금융교육’ 자매 결연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개별 저축은행이 1사1금융 교육에 참여하기는 이번이 처음으로, 지난 15일 저축은행중앙회가 대전신일여고와 1사1금융교육 협약을 체결한 후 업계 전반으로 참여 분위기가 확산 되는 모습이다.

관련기사



키움저축은행은 각 학교에 학교발전기금을 지원하고, 학생들이 금융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학교 방문 교육과 현장 체험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허홍범 키움저축은행 대표는 “학생들이 건전한 금융소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금융교육을 지원할 것”이라며 “금융 인재 육성을 위한 금융교육이 필요하다는 뜻을 학교 측과 같이해 업무협약을 맺게 됐다”고 말했다.

이두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