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책·제도

[서울경제TV ‘수익을 말하다-재테크’] 재개발 지역 집중 분석 Ⅳ

[서울경제TV ‘수익을 말하다-재테크’] 재개발 지역 집중 분석 Ⅳ

[서울경제TV / 오정필 · 황미선PD]


■ 방송 : 서울경제TV <수익을 말하다-재테크 양팔석의 부자아빠성공기> (월PM 20:00~21:00)

■ 출연 : 양팔석 대표 / 부자아빠부동산투자연구소

방송다시보기 < http://www.sentv.co.kr/program/talktechnique/vod >

서울경제TV ‘수익을 말하다’에 출연 중인 양팔석 부자아빠부동산투자연구소 대표.서울경제TV ‘수익을 말하다’에 출연 중인 양팔석 부자아빠부동산투자연구소 대표.





낙후된 도심 주거 환경을 균형 있게 개발할 목적으로 2002년에 도입된 뉴타운이 2008년 국제금융위기 이후 부동산 경기가 침체하면서 취소되는 지역도 늘고 있다.

관련기사



시범지구로 지정된 서울 은평 · 길음 · 왕십리지구는 순조롭게 사업이 진행돼 대규모 단지로 탈바꿈했지만, 낮은 원주민 재정착률, 전면철거 방식에 대한 거부감, 수억 원대의 분담금 등많은 문제점이 지적되면서, 사업성이 낮아지자 뉴타운을 반대하는 주민들도 늘었다. 이에 서울시는 2012년 ‘뉴타운 · 재개발 수습방안’을 마련, 추가로 뉴타운을 지정하지 않고, 정비구역 해제에 나섰다. 또 정비구역 지정목적을 상실했거나 사업성이 낮고 주민 반대가 심한 지역은 주민 동의 없이도 시가 직접 해제하도록 방침을 정했다.

사업추진이 어려운 구역의 해제된 뉴타운은 지속해서 늘어 현재 전체 683개의 정비구역 중 309개의 구역이 해제됐다. 부자아빠부동산투자연구소 양팔석 대표는 3월 28일 월요일 오후 8시에 방송되는 ‘수익을 말하다 - 재테크’를 통해 재개발 지역을 집중적으로 분석하는 네 번째 시간을 마련했다.

‘양팔석의 부자아빠성공기’

<3월 28일(월) 저녁 8시 방송, 많은 시청 바랍니다.>

※ 서울경제TV 홈페이지 ▶ VOD 다시보기 : www.sentv.co.kr※ 부동산 문의 전화 ☎ 02-778-4747

김상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