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로이드인증원 부·울·경센터, 부경대에 설치된다

‘ISO 9001 인증심사원과정’ 등 60여 교육과정 운영

김영섭(오른쪽) 총장과 유상근 한국대표가 로이드인증원 부·울·경센터 설치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부경대김영섭(오른쪽) 총장과 유상근 한국대표가 로이드인증원 부·울·경센터 설치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부경대




국내·외 산업분야 인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 부·울·경센터가 부경대에 설치된다.


부경대(총장 김영섭)와 로이드인증원(한국대표 유상근)은 지난 28일 오후 부경대 대학본부 3층 소회의실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로이드인증원 부·울·경센터를 부경대 평생교육원에 설치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내달부터 이 센터에서 산업체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심사원을 양성하는 ‘ISO 9001 인증심사원과정’을 비롯, 기후변화 관련 과제 대비 온실가스 관리 실무자를 양성하는 ‘ISO14064(온실가스)구축 실무 및 내부검증과정’ 등 국제적 수준의 60여 개 인증 분야 현장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로이드인증원은 강사진 및 교육프로그램 설계 등을 지원한다. 교육대상은 부경대 학생과 부·울·경 지역 기업 임직원들이다.

관련기사



부경대는 각 학과 및 국책과제사업단에 필요한 로이드인증원의 각종 교육과정을 도입해 적용하고, 연수 및 인턴십 프로그램도 개발하기로 했다.

한편 로이드인증원은 1985년 로이드 레지스터 그룹 자회사로 설립됐으며, 세계 46개국 지사를 통해 ISO9001 등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인증심사원 과정 등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1991년부터 인증 및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co.kr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