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동향

[서경 모닝 pick] 3월 30일

새누리당이 한국은행에 선진국 중앙은행처럼 양적완화 조치에 나설 것을 적극 주문하기로 했습니다. 국세청이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에 500억원이 넘는 추징금을 부과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서울경제신문의 단독 보도입니다. 이외에 ‘지역 단위 후보 단일화 봇물’, ‘카이로행 여객기 공중납치’, ‘올 수능, 작년 수준으로 출제’가 오늘자 서울경제 주요기사입니다.

강봉균 새누리당 공동 선거대책위원장강봉균 새누리당 공동 선거대책위원장


#與 ‘한국판 양적완화’ 카드 꺼냈다 (▶기사보기 클릭)


새누리당이 한국은행에 선진국 중앙은행처럼 양적완화 조치에 나설 것을 적극 주문하기로 했습니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벤츠코리아 사장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벤츠코리아 사장


#국세청, 벤츠코리아에 500억 추징금 (▶기사보기 클릭)

국세청이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에 500억원이 넘는 추징금을 부과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서울경제신문의 단독 보도입니다.



#허영·최인호·이정국·노회찬 지역단위 ‘후보 단일화’ 봇물 (▶기사보기 클릭)


4.13 총선 공식 선거운동 시작일을 이틀 앞두고 곳곳에서 야권 단일후보 결정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국민의당이 여전히 중앙당 차원에서 후보 단일화에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지만 각 지역구 후보들 간 논의가 집중되면서 조금씩 야권 연대의 불씨가 살아나는 모습입니다.

관련기사



29일 납치돼 키프로스 라르나카 공항에 비상착륙한 이집트항공 소속 여객기 주변에서 현지 경찰이 경계를 서고 있다29일 납치돼 키프로스 라르나카 공항에 비상착륙한 이집트항공 소속 여객기 주변에서 현지 경찰이 경계를 서고 있다


#카이로行 이집트항공 여객기 공중 납치 (▶기사보기 클릭)

이집트 알렉산드리아를 출발해 카이로로 향하던 이집트항공 여객기 에어버스A320기가 29일 공중납치된 후 비상착륙했습니다.



#올 수능, 작년 수준으로 출제 (▶기사보기 클릭)

오는 11월17일에 시행되는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한국사 필수 전환과 국어 수학 영역 수준별 시험이 폐지되는 등 변화가 크지만 난이도는 지난해와 비슷하게 출제됩니다.

문병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