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건설업계

포스코건설, 인천경찰청과 다문화가족 운전면허 온라인교육 지원

포스코건설과 인천지방경찰청은 도로교통공단 인천운전면허시험장·인천YWCA와 운전면허 온라인교육 사이트를 리뉴얼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무료로 운영되는 온라인 교육사이트 ‘두근두근 드라이빙’은 지난 2011년 처음 개설돼 매달 1,500여 명이 이용하고 있다. 사이트는 시공간 제약이 없는 온라인 교육의 특성을 활용해 다문화가족의 운전면허 취득을 돕고 있다.


주요 개편 내용은 △2016년 하반기부터 적용되는 운전면허시험 개정사항 △운전면허 취득절차 △학과시험·기능시험·연습면허 발급·도로주행 등 전 단계별 숙지사항 등을 반영한 것이다.

관련기사



특히 부족한 시험 자료와 한정된 언어로만 제공되는 시험 정보로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 가족을 고려해, 금번 개편한 모든 내용을 한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태국어·베트남어·인도네시아어 등 7개 국가의 언어로 제공한다. ‘두근두근 드라이빙’ 웹사이트(www.wonderfuldriving.com)는 31일부터 무료 회원가입을 통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인천지방경찰청 및 전국 경찰청 홈페이지에서도 링크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이 다문화가족의 운전면허 취득을 위해 인천경찰청과 함께 무료로 제공하는 온라인 운전면허 교육사이트 ‘두근두근 드라이빙’ 메인 화면.   /사진=포스코건설포스코건설이 다문화가족의 운전면허 취득을 위해 인천경찰청과 함께 무료로 제공하는 온라인 운전면허 교육사이트 ‘두근두근 드라이빙’ 메인 화면. /사진=포스코건설




이재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