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이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의 북동탄 권역 A8블록에서 ‘동탄파크자이’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지상 최고 15층 19개동, 전용면적 93~103㎡ 총 979가구 규모다.
최근 동탄2신도시는 연이은 교통 호재로 시장 분위기가 다시 고조되고 있다. 우선 수서에서 부산과 목포 구간을 잇는 고속열차인 SRT 동탄역이 8월 개통을 준비 중이고, 복합환승센터로 들어서는 GTX 동탄역도 2021년 개통되면 서울 삼성~화성 동탄을 20분대에 연결하게 된다. 여기에 자동차 교통망도 더 좋아진다. 동탄2신도시를 남북으로 잇는 동탄순환대로가 올해 본격 개통되고, 수도권의 광역교통망을 구축할 제2외곽순환도로 동탄나들목도 계획돼 있다.
동탄파크자이는 동탄테크노밸리, 삼성나노시티(삼성전자 반도체), 동탄2시범단지 등 주요 핵심시설과 인접해 있고 주변 녹지가 풍부해 입지여건이 좋다. 무봉산 서측 자락에 위치해 북동측에서 남서측으로 낮아지는 경사지를 이용한 단지배치를 통해 높은 개방감을 확보했다. 단지 앞에는 선납숲근린공원(가칭)과 초등학교 부지가 있고, 인근에 한백초·중·고등학교와 명문 학원가가 자리했다.
GS건설의 풍부한 노하우를 반영한 설계도 장점이다. 1층에는 최근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테라스 하우스가 적용돼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한다. 단지에 판상형 설계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통풍 효과를 극대화했으며, 지상주차공간을 없애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 동선을 확보했다.
동탄파크자이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39번지에서 4월 말 개관한다. 입주는 2018년 5월 말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