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유안타증권, "펀드랩 가입하고 크루즈 여행가자!" 여행 펀드랩 출시



유안타증권은 7일 레드캡투어와 협업하여 금융·여행 결합상품 ‘휴가드림 여행 펀드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휴가드림 여행 펀드랩은 크루즈여행이 결합된 신개념 금융상품으로, 2017년 추석 황금연휴기간 장기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이 여행경비를 마련하고 여행상품에 대한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준비된 여행상품은 동부지중해/발칸반도 크루즈(10일)와 일본북해도/러시아사할린(9일) 두 개 상품으로, 정상가격에서 15%를 할인하여 제공한다. 크루즈 선실 업그레이드(동부지중해에 한함) 및 전 일정 전문인솔자 동행 서비스 등 프리미엄 혜택도 포함됐다.

여행상품 할인혜택은 펀드랩 가입자가 2016년 12월말까지 계좌에 100만원 이상 입금하고, 2017년 1월 여행계약금 100만원 납입 후 2017년 5월말까지 계좌를 유지할 경우 제공한다.


여행경비 마련을 위한 펀드랩은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시장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주식형 펀드랩과 안정적인 투자로 목적자금 마련에 초점을 맞춘 채권형 펀드랩 등 두 가지 유형의 상품을 준비했다.

관련기사



주식형 펀드랩은 매월 유안타증권 글로벌자산배분회의와 자산배분모델을 통해 결정된 자산별 비중에 따라 국내 및 해외의 벤치마크 대비 수익률이 우월한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분산투자한다. 채권형랩은 국공채 펀드, 우량 회사채 펀드, 공모주 펀드 등에 분산투자하여 국공채금리 + α 수익을 추구한다. 두 유형 모두 투자대상의 벤치마크+α 수익을 추구하는 동종유형 내 최상위권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며 수시 리밸런싱을 통해 지속적인 펀드 교체 및 수익률을 관리한다.

신남석 유안타증권 리테일 전략본부장은 “쉽고 재미있는 투자문화를 조성하고 더 나은 고객만족을 드리고자 금융과 여행의 결합이라는 색다른 시도를 하게 됐다”며, “여행 펀드랩을 통해 자산증대는 물론 평소 꿈꿔왔던 여행의 기쁨도 만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상품 가입은 유안타증권 전국 영업점에서 가입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1,000계좌 한정 판매한다. 수수료는 주식형의 경우 연 1.5% 분기 후취수수료, 채권형은 연 1.0% 분기 후취수수료가 적용되며, 최소 가입금액은 10만원이다.

이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