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감동의 기업 성공 스토리 찾습니다” 대한상의, 기업열전 공모전 개최

'국가발전 위한 기업의 도전과 혁신' 주제로 7월말까지 접수

사회 전반에 걸쳐 부정적 기업관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재계가 국가발전을 위해 공헌한 기업들의 도전과 성공 스토리 발굴에 나섰다.

대한상공회의소는 19일부터 7월말까지 ‘대한민국 기업열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저성장 기조가 고착된 ‘뉴노멀’ 시대를 맞아 기업가정신을 고양하고 기업들의 국가공헌활동을 제대로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주제는 ‘국가발전을 위한 기업의 도전과 혁신’이며 채택된 스토리들은 일반인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로 제작한 후 ‘대한민국 기업열전’으로 묶어 책자로 발간될 예정이다. 또 교육부 후원으로 일선학교에도 배포돼 교육 자료로 활용된다.


공모부문은 △폐허와 빈곤에서 풍요와 번영을 일궈낸 ‘국가번영주역열전’ △창조와 혁신의 기업가정신을 발휘한 ‘창조혁신기업열전’ △중소기업들도 세계시장 개척에 도전해 성공한 ‘강소기업열전’ △후대의 번영을 담보할 ‘미래도전기업열전’ △행복사회를 위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사회공헌기업열전’ 등 5개 부문이며 국내 기업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관련기사



과거의 업적이나 현재의 성과, 미래를 위한 도전 등 국민들이 공감하고 기업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내용이면 응모 가능하다. 신청서와 응모 스토리를 작성해 대한상의에 우편이나 이메일(bizstory@korcham.net)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결과는 심사를 거쳐 11월께 우수사례로 발표될 예정이다.

전인식 대한상의 기업문화팀장은“최근 TV나 영화 등을 보면 기업의 부정적인 모습만 지나치게 강조되고 있는데 기업가정신 고양과 반기업정서 극복을 위해 많은 기업들이 이번 공모전에 적극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성행경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