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11일부터 부산서 'KB굿잡 부산광역권 취업박람회' 열린다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의 열린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16 KB굿잡 부산광역권 취업박람회’가 11일부터 2일간 부산 해운대 벡스코(BEXCO)에서 전국 최대 규모로 열린다.

부산시와 KB국민은행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오스템오스템임플란트, 창신INC, 정산인터내셔널, 동화엔텍, 조광요턴, 삼덕통상, 다이소아성산업, 한샘, 동성모터스, 동남정밀, 엔케이, 나비스오토모티브시스템즈 등 220여 개의 우량 중견·강소기업이 대거 참가한다.

현장에서 1대 1 채용면접을 진행하며, 총 1,50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특히 칼호텔네트워크(그랜드하얏트인천), MDS테크놀로지, 에이텍아이엔에스, 지에스인스트루먼트, 유창하이텍 등 서울 및 수도권 기업들은 지역 우수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화상면접관을 운영한다.

관련기사



이 밖에 부산시 우수기업관, KB굿잡 추천 기업관, 대기업협력사관, 중장년 채용관 등 특화된 채용관을 운영하며 청년과 중장년,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한 취업컨설팅관, 이벤트관, 홍보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관도 운영한다.

KB금융공익재단은 박람회 당일 면접자 중 선착순으로 1만원 면접지원금을(하루 150만원) 지급하고 현장 참가기업이 정규직원을 채용하면 1인당 100만원의 ‘KB굿잡 채용지원금’을 지원한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