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는 금 관련 자산에 투자하는 랩어카운트(WRAP·랩) ‘하나금의환향랩’이 지난 3월 중순 출시 이후 지난달 말 까지 9.9%의 누적수익률을 올렸다고 17일 밝혔다.
이 같은 수익률은 같은 기간 금 가격이 원화 기준으로 1.8% 오른 것을 크게 웃돈 수치다. 회사 측은 금과 관련된 다양한 자산에 대한 투자도 병행해 이 같은 수익을 냈다고 설명했다. 특히 금광주는 금 시장 안정과 함께 빠르게 밸류에이션을 회복하고 있어 성과에 반영됐고, 은 역시 금 가격 대비 저평가라는 판단에서 투자한 것이 주효했다.
‘하나 금의환향랩’은 저성장, 저금리 하에서 전통적 투자자산의 대안이 될 수 있는 금(Gold)관련 자산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주요 투자 대상은 금 현물 ETF, 금광주 ETF, 개별 금광주이다. 금 현물 ETF는 금을 실제로 보유하기 때문에 롤 오버 비용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금 가격 추이에 따라 금 현물, 금광주, 기타 귀금속주의 비중 조절을 통해 적극적인 초과성과를 추구한다.
‘하나 금의환향 랩’은 1,000만원 이상 투자 시 가입이 가능하며 500만원 단위로 추가입금이 가능하다. 환헷지는 하지 않는다. 수수료는 선취형은 선취보수 1.0%, 후취보수 연 1.5%(분기별 수취)이며 성과형은 후취보수 연 1.5%, 성과보수는 고객과 별도로 협의한다. 수익률 초과분의 20%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