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삼성전자·LG전자, “월드 IT쇼서 대표 상품 만나보세요”

오는 20일까지 코엑스에서 국내 최대 IT전시회 열려

모바일기기, 냉장고, 노트북 등 전략상품 전시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월드 IT쇼 2016’에 참가해 전략제품들을 전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월드 IT쇼는 국내 최대의 IT 전시회로 이달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7 엣지’, ‘갤럭시S7’, ‘기어360’, ‘기어VR’, ‘갤럭시 탭프로 S’ 등 모바일 기기를 소개했다. 전시장에서 갤럭시S7시리즈에 탑재된 방수기능과 ‘게임 런처’, ‘게임 툴즈’ 등 게임 컨텐츠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 ‘세리프TV’, ‘패밀리 허브’ 냉장고, ‘노트북9’ 등 가전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관련기사



삼성전자 관계자는 “관람객들은 기어360으로 상하좌우 360도 모든 공간을 촬영하고, 기어VR을 통해 에버랜드의 판다월드를 만나볼 수도 있다”며 “뿐만 아니라 갤럭시S7으로 촬영한 세계적 현대무용단 네덜란드 댄스 시어터 무용수들의 아름다운 퍼포먼스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LG전자도 이날 전시회에 참가해 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고화질의 ‘LG 울트라 올레드 TV’, 스마트폰 ‘G5’ 등을 전시했다. 가상 현실 기기 ‘360VR’, 360도 촬영할 수 있는 ‘360캠’, 홈모니터링 카메라 ‘롤링봇’ 등 주변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장소도 마련했다. 또한 올레드 TV와 액정표시장치(LCD) TV의 HDR(명암을 세밀하게 분석하는 기술) 효과를 비교해 볼 수 있는 공간도 준비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전시장에서 IT제품을 체험해보고 LG전자의 독창적인 디자인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1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월드 IT쇼 2016’에서 ‘기어VR’을 이용해 가상현실(VR)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삼성전자 모델들이 1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월드 IT쇼 2016’에서 ‘기어VR’을 이용해 가상현실(VR)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LG전자 모델들이 1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월드 IT쇼 2016’에서 ‘G5’와 연계 기기들을 소개해보이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LG전자 모델들이 1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월드 IT쇼 2016’에서 ‘G5’와 연계 기기들을 소개해보이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김창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