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기중기센터, ‘3D 기계설계 과정’연수생 모집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3D 기계설계’ 교육에 참가할 연수생 40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3D 기계설계’ 교육은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의 하나로 이공계열 대졸 미취업자에게 무료 직업교육 기회를 제공해 청년실업 문제와 이공계 인력수급 불균형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3D 기계설계 프로그램 버전에 따라 ‘UGNX’와 ‘CATIA’ 과정으로 나뉘어 운영되며, 과정별로 20명의 연수생을 모집한다.‘UGNX’ 과정은 다음 달 12일까지 모집해 13일부터 9월 20일까지 전문교육이 진행되며, ‘CATIA’ 과정은 다음 달 19일까지 모집해 20일부터 9월 22일까지 진행된다. 참가자격은 이공계열 대졸 미취업자(전문대졸, 대학원졸 포함)로서 1984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이다.


전문교육 프로그램은 △도면해독, AutoCAD, △3D 설계 △단순·복합 현상 리모델링 △3D 프린터를 이용한 제작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연수생들은 전문교육 후에 3D 설계 관련 기업에서 2개월간 기업연수를 받게 된다.

관련기사



교육 신청은 ‘UGNX’ 과정은 대원캐드캠디자인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www.dwcaecam.co.kr)에서, ‘CATIA’ 과정은 더조은컴퓨터아트학원 홈페이지(http://jr.tjoeun.co.kr)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연수생들은 전문교육 기간에는 월 30만원, 기업 연수 기간에는 월 50만원의 연수 수당을 지급 받는다.

윤종일 경기중기센터 대표는 “이번 3D 기계설계 과정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실무교육으로 교육 수료 후 취업률도 높아 청년실업률 감소는 물론이고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