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건설업계

[서울경제TV] LH '제 20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개최

오는 6월부터 LH가 개최하는 ‘제20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공모 포스터 / 사진제공=LH오는 6월부터 LH가 개최하는 ‘제20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공모 포스터 / 사진제공=LH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제20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LH 주택건축대전은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LH의 다양한 사업에 적용함으로써 대학생들의 공공 건축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동시에 LH 건축물의 창의성과 실용성을 높이고 있다.

올해 공모주제는 『RE:HAPPINESS』로 서울 동대문구 휘경동 행복주택 후보지를 대상으로 대학생이 살고 싶은 행복한 주택의 모습을 제안받는다.


응모 자격은 국내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휴학생포함)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한 팀당 2인 이내로 응모해야 한다.

관련기사



참가신청은 6.13(월)부터 6.30(목)까지 전용홈페이지(http://arch.lh.or.kr)를 통해 접수 받는다. 1차 접수는 8.17(수)~8.18(목), 2차 접수는 9.26(월)~9.27(화)이며 응모 결과에 대한 최종 발표는 10월로 예정이다.

올해는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1차 심사 작품을 전자파일로 접수 받으며 모형과 도판은 1차 통과자에 한해 2차 심사에서 접수 받는다.

LH는 외부 전문가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총 20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한 뒤 상장과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에게는 장학금 지급과 별도로 팀원 전원 해외건축기행 특전과 LH 입사시 가점도 부여한다.

LH 박현영 건설기술본부장은 “올해 공모주제가 행복주택인 만큼 행복주택 수요자인 대학생들이 자신이 직접 살 집을 건축한다는 생각으로 아이디어를 내면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나올 것”이라며 행복주택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양한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