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동부대우전자, 클라쎄 경사드럼 세탁기 두달만에 1,000대 판매 돌파

동부대우전자의 클라쎄 경사드럼 세탁기 모습/사진제공=동부대우전자동부대우전자의 클라쎄 경사드럼 세탁기 모습/사진제공=동부대우전자


동부대우전자는 3월 말 출시한 클라쎄 경사드럼 세탁기 판매량이 두 달 만에 누적판매 1만대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클라쎄 경사드럼 세탁기는 국내 출시 첫달 세제자동투입 모델만 출시됐음에도 1,000대 이상 판매되며 주목 받았다. 4월 말 추가 모델 출시 이후에는 전월 대비 70%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했다.


클라쎄 경사드럼 세탁기는 국내 인기에 힘입어 5월 초부터 사우디아라비아, 중국, 이라크 등 주요 국가에서 수출 판매되고 있다. 수출 역시 한 달이 채 안 되는 기간 동안 7,000대를 판매를 기록했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인체공학적 디자인, 공간효율성 극대화 및 사용 편의성이 인기 비결”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경사드럼 세탁기는 기존 제품 대비 세탁조(드럼통)를 10도 기울이고 11.5cm 높게 설치, 감성각도 40도를 실현하여 세탁물을 넣거나 꺼낼 때 허리와 무릎의 피로도를 최소했다. 외관디자인도 63cm로 동급 드럼세탁기 대비 최소 사이즈를 구현하여 공간효율성을 극대화 시킨 점이 장점이다. 세탁기 상부에는 액체 세제와 섬유유연제 자동 투입장치를 설치, 한번 세제를 넣으면 평균 20회 세탁(5㎏ 기준)이 가능하다.

강도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