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바이오

오른손잡이, 왼손으로 먹으면 살 빠진다?

뇌가 포만감 느끼기 전 음식 빨리 먹어치우면 살 쪄

번거로운 방식으로 식사하면 식사 시간 늘어나

다이어트는 어렵다. 그러나 천천히 먹는 것만으로도 살을 뺄 수가 있다. 천천히 먹기 위해 번거롭게 식사하는 것은 어떨까?다이어트는 어렵다. 그러나 천천히 먹는 것만으로도 살을 뺄 수가 있다. 천천히 먹기 위해 번거롭게 식사하는 것은 어떨까?


“오른손잡이가 왼손으로 밥을 먹으면 살이 빠진다?”

엉뚱한 소리처럼 들리지만 평소 먹던 손이 아닌 반대 손을 사용하면 먹는 양이 줄어들어 뛰어난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3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칠 필’이라는 유명 라이프스타일 블로거 브랜든 응우옌의 말을 인용해 “본인이 쓰는 손의 ‘반대 손’으로 음식을 먹으면 과식을 막을 수 있다”고 보도했다.


브랜든은 미국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의 “익숙하지 않은 손으로 식사를 하면 식사량이 30%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를 언급했다. 즉, 오른손잡이가 왼손으로 밥을 먹으면 저절로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난다는 것이다.

관련기사



그는 “이런 간단한 방법으로 음식을 좀 더 천천히, 음미하면서 먹을 수 있다”며 “매끼 식사를 이런 식으로 하기는 힘들겠지만, 저녁만으로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식사를 30분에서 1시간 동안 천천히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이와 같은 원리로 익숙하지 않은 반대 손으로 음식을 먹으면 입에 넣는 것이 번거로워져 식사를 천천히 할 수 있게 된다.

보통 살이 찌는 이유는 배가 찼는데도 뇌가 포만감을 느리게 인식해 계속 먹게 되기 때문이다. 번거롭게 식사를 하면 뇌에 포만감이 오기 전 음식을 빠르게 먹어 치우는 일을 막게 된다. 적당한 양의 식사가 가능해지는 것이다. 때문에 그냥 손으로 음식을 집어 먹어서는 안 되고 반드시 집기류를 써야만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김인경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