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인천시, ‘제1기 인천 영 마이스 리더(Young MICE Reader)’ 모집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마이스(MICE)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한다.

마이스(MICE) 산업은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exhibition)를 융합한 새로운 산업을 말한다. 좁은 의미에서는 국제회의 자체를 뜻하는 컨벤션이 회의ㆍ인센티브 관광ㆍ각종 전시ㆍ박람회 등 복합적인 산업의 의미로 해석되면서 생겨난 개념이다.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오는 24일까지 ‘제1기 인천 영 마이스 리더(Young MICE Reader)’ 20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인천 영 마이스 리더는 ’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인천의 융·복합 MICE 산업에 대한 홍보활동에 참여할 젊은 학생들의 그룹이다.

관련기사



모집대상은 평소 MICE 산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 및 졸업생이며, 인천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MICE 행사 및 활동에 참가가 가능한 수도권 거주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 희망자는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www.travelicn.or.kr)에서 지원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cvb@into.or.kr)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리더들은 오는 30일 인천 영 마이스 네트워크숍을 통해 공식적인 리더활동을 시작하게 되며, 올해말까지 약 6개월간 MICE 홍보대사로서 온·오프라인 홍보활동 및 다양한 영 마이스 리더 육성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인천=장현일기자 hichang@sedaily.com

장현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