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KB금융, '2016 이더리움 개발자 워크숍 코리아' 개최

KB금융그룹은 지난 24일 핀테크 기업 코인플러그와 함께 서울 강남 포스코P&S타워에서 ‘2016 이더리움 개발자 워크숍 코리아’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더리움 개발자 워크숍은 영국 런던 등 세계 각국의 도시를 돌며 열리는 이더리움 컨퍼런스의 한 프로그램으로, 이더리움의 개념과 코드 사례 등 이더리움과 관련해 다양한 세션으로 진행된다. 이더리움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계약 플랫폼으로 기존 블록체인의 화폐 거래 기록 외에도 계약서 등의 추가 정보를 기록할 수 있어 차세대 블록체인 모델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오전 세션과 오후 세션으로 나눠 진행됐다. 오전에는 강대명 KB금융지주 상무의 환영사와 정유신 핀테크지원센터 센터장의 축사에 이어 어준선 코인플러그 대표의 주제 발표가 진행됐다. 또 이더리움의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과 이더리움 개발 전문가 마틴 비지가 직접 강연자로 나서 이더리움 관련 강의를 진행했다. 오후에는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코드 실습 사례와 개념 설명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관련기사



KB금융그룹의 한 관계자는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이더리움 워크숍이었던 만큼 참석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내 핀테크 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두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