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서울경제TV] SK루브리컨츠, 전천후 자동변속기유 ‘ZIC ATF Multi’ 출시

SK루브리컨츠가 자동변속기유 ‘ZIC ATF Multi’를 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SK루브리컨츠SK루브리컨츠가 자동변속기유 ‘ZIC ATF Multi’를 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SK루브리컨츠


보급형부터 고급형까지 전 차종에 사용가능… 7월부터 본격 판매

SK루브리 “윤활유 제품군 업그레이드해 고객 만족도 높일 것”

SK루브리컨츠가 자동변속기유 ‘ZIC ATF Multi’를 신규 출시한다. 자동변속기유는 자동차의 자동변속기에 들어가는 윤활유 제품으로 흔히 ‘미션오일’로 불린다.


ZIC ATF Multi는 ‘멀티’라는 이름에 걸맞게 4~5단의 변속기를 사용하는 보급형 차량부터 6~8단을 사용하는 고급형 차량까지 약 40종의 자동변속기 규격을 충족한다. 경쟁사들의 멀티제품들이 적게는 10여개, 많게는 20여개 차종의 규격을 충족했던 것과 비교해 대응력을 2~3배 가량 높였다.

관련기사



SK루브리컨츠는 ZIC ATF Multi 출시에 맞춰 서울, 대전, 부산 등 주요 지역을 돌며 출시홍보 행사를 열고 있다. 윤활유 판매점 사장 및 대형 카센터 등 유통 고객들을 초청해, 신규 제품의 특장점 등을 알리는 자리다.

SK루브리컨츠 관계자는 “ZIC ATF Multi는 기존 자동변속기유 시장에 혁신을 몰고 올 선도적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자동변속기유, 엔진오일 등 다양한 윤활유 제품군에서 업그레이드 제품을 출시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루브리컨츠는 현대기아차, 르노닛산, GM 등 글로벌 메이저 자동차 회사들에 대한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방식의 공급도 확대하고 있다. 까다롭기로 유명한 GM의 품질테스트를 이겨내고 자동변속기유에 이어 엔진유 공급권을 확보했다. 최근에는 테슬라의 모델S에 이어 모델 3에도 기어박스유를 공급하기로 하면서 글로벌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박미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